Ko:Beginners Guide 1.3.3.2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JOSM에서 여러분의 첫 기본도로를 생성하는 방법

Nodes-segments-ways.PNG
Note: JOSM은 여러분이 화면 칼러를 변경하는 것을 허용하기 때문에 칼러들이 다를지로 모른다
Josm Buttons.PNG
Note: 칼러들은 지침에 있는 칼러글자들과 연결된다

1. Create 도구를 사용하여 노드를 위치시키기 위하여 클릭하라. 길 구획들은 노드와 연결될 것이다 (단축키 = 'a').
* 단지 노드를 생성하려면, 매번 모든 것을 선택해제하기 위하여 노드를 추가한 후에,Esc를 누르고 다음 위치에서 클릭하는 동안에 Ctrl을 같이 눌러라.
* 또 다른 길 혹은 노드로부터 향하는 길을 생성하려면, 노드를 선택하고 (단축키 = 's'),그리고 생성하라 (단축키 = 'a').
2. 길(way)을 주위로 이동시켜라, 혹은 그것들을 먼저 선택하면서 개개의 노드들을 이동시켜라, 그러면 이것이 여러분이 원한 장소이다.(단축키 = 's').
3. 그 형태에 적절한 태그를 가지고 그 길(way)을 태그(tag=꼬리표 붙이기)하라. 태그들은 속성(Properties) 영역에 추가된다.(사이드 바에서 열린다; alt-p). 속성(Properties) 영역은 현재 선택안에 있는 현재의 태그들을 보여준다. 그 길(way)은 이것이 언제 태그되었는지를 알려주기 위하여 칼러를 변경하여야 한다.


--James Park 16:10, 15 November 2012 (UTC)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