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aming conventions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information sign

이 글은 토막글입니다. 문서의 내용을 보충해 오픈스트리트맵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약어를 사용하지 말 것

극단적인 약어의 예시: Lake Washington Boulevard Northeast and Main Street

만약 약어 없이 이름을 철자로 부를 수 있다면, 약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컴퓨터는 단어를 쉽게 줄일 수 있습니다만, 반대로 약어의 원 뜻을 해석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St.가 Street 또는 Saint를 의미할 수 있는 것 처럼 말입니다) 만약 표지판이 약어를 표기하고 있고, 당신이 본래의 생략되지 않은 단어(이하 원말)를 모르고 있다면, 누군가가 원말을 적용하기 전까지 약어를 임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짧은 형식을 사용하는 것은 소프트웨어의 결정입니다, , 기본 데이터는 원말이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렌더러, 라우터, 또는 위치 찾기에서 필요에 따라 약어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the list of abbreviations used by Name Finder and Nominatim.

영문의 경우, 각 단어의 첫 글자가 대문자로 사용되는 경우 대소문자가 혼합된(Mixed case) 것으로 표기합니다. 예를 들어, Church StreetChurch street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지역 규칙은 일반 규칙보다 우선합니다. 예를 들어, 플란더스에서는 성(姓)을 대문자로 표기하여 그 사람이 귀족 지위임을 암시합니다. 이러한 성에서 파생된 거리 또는 회사 이름은 동일하게 대문자로 나타내야 합니다. 비 라틴계 언어에서는 이름을 대문자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전체 원말을 철자로 부를 때 이름이 잘못된 것이라면, 일부러 거짓으로 확장하지 않습니다. (예시: Wilts & Berks Canal, British placenames beginning with "St".)

위의 규칙을 따르는 것과는 별개로, 당신은 항상 거리 이름 표지판에 나타나는 대로 전체 이름을 입력해야 합니다.

거리 표지판에는 오류가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숙지해야 합니다.

생략부호(apostrophes)에 주의하십시오. 앞서 소개한 것과 동일한 규칙을 적용합니다. 만약 거리 표지판이 생략부호를 가지고 있다면, OSM 데이터는 생략부호를 가져야 합니다. 명백한 일관성은 없습니다; 런던 지하철 Baron Court 역은 Earl's Court에 인접해있습니다, 하나는 생략부호를 포함하고 있고, 다른 하나는 없습니다.

name 태그를 사용하여 설명하지 말 것

이름은 오직 논의되고 있는 항목의 이름으로 제한되어야 하며, categories, types, descriptions, addresses 또는 notes를 포함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어느 지물이 정말로 이름이 없다면, 오픈스트리트맵에 이름을 추가해서는 안됩니다. 어떠한 추가적인 정보라 할지라도 그 의미를 식별하기 위해 별도의 태그로 포함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링크들을 보십시오).

다음은 name 태그의 잘못된 사용 예시입니다:

  • 서울시 (''서울''이라는 이름의 도시의 경우, 기술적인 의미의''시''를 추가하지 않습니다; New York CityThe City of New York의 일반 이름으로 올바를 수 있습니다.)
  • 멀티폴리곤 잣나무 숲: OSM 외부에 적용되지 않는 경우, 오브젝트 타입 또는 기타 OSM 용어를 포함하지 마십시오.
  • 서울, 예술의 전당: 예술의 전당이라는 이름의 시설이 여럿 있더라도, 구분하기 위해 이름의 일부분으로 '서울'을 포함하지 마십시오.
  • 폐업한 술집 (철거로 인한): 이름 대신 오브젝트를 나타내지 마십시오. description 태그의 사용을 고려하고 또한 old_name 태그를 추가합니다.
  • 이름 없음 (아래의 #No name을 확인하십시오)
  •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현실에서는 분리되어 있지 않지만 OSM에서는 데이터로 분리된 동일한 객체의 부분들을 별도로 명명하지 않습니다.

이름이 붙지 않은 오브젝트

이름이 없는 오브젝트 (보통 거리):

  • name=* 또는 다른 이름 관련 태그가 없으면
  • 추가로 noname=yes로 태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가지 논의되고 있는 제안된 태그들이 있습니다: Proposed features/Noname. 이 아이디어는 거리에 진정으로 이름이 없다는 것을 명확하게 나타내기 위한 것입니다. 이름 태그가 없는 거리들은 조사가 여전히 필요한 지역으로 나타내는데 점점 더 많이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