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treetComplete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StreetComplete
Screenshot Streetcomplete KO.png
제작: Tobias Zwick
라이선스: GNU General Public License (무료)
플랫폼: [[Android]] 4.2+
버전: 12.0 (2019-05-08)
언어: 독일어,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덴마크어, 네덜란드어, 폴란드어, 스웨덴어, 핀란드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헝가리어, 체코어, 그리스어, 러시아어, 슬로바키아어, 슬로베니아어, 일본어, 노르웨이어(니노르스크), 중국어, 카탈로니아어, 바스크어, 페르시아어, 리투아니아어, 알바니아어, 터키어, 우크라이나어
웹 사이트: GitHub
설치:
소스 코드: GitHub
프로그래밍 언어: Java

안드로이드 현지 조사 앱

StreetComplete는 다른 편집기를 사용하지 않고 근처에 있는 잘못된 데이터를 찾아 수정하거나 지물에 부가 정보를 추가하는 안드로이드 앱입니다.

이 앱을 켜면 지도가 먼저 뜨고, 오픈스트리트맵 데이터의 문제가 지도에 말풍선으로 표시됩니다. 말풍선을 터치한 다음 간단한 양식을 채워서 정보를 보충·교정하는 방식으로 지도에 표시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 제출한 답변은 퀘스트의 유형에 따라 분류하는 과정을 거쳐 바로 오픈스트리트맵 데이터베이스로 업로드됩니다. 답변을 업로드할 때는 사용자의 오픈스트리트맵 계정을 이용합니다. 바깥에서 돌아다니면서 사용하는 앱이다 보니 오프라인 상태로도 앱을 사용할 수 있고, 온라인 상태에서도 데이터 사용량이 적습니다.

이 앱은 오픈스트리트맵 태그 체계를 전혀 모르는 사람이라도 현지 조사를 통해 오픈스트리트맵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이 앱은 명쾌하게 답변할 수 있는 단순한 질문만 물어봅니다. 잘못 답변하는 일은 거의 일어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사용하기

참고: 이 앱을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려면 먼저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에서 앱을 켜 놓아야 합니다. 앱이 종료되면 안 됩니다. 일정 영역의 지도 타일을 저장할 수 있는 캐시가 할당되어 있습니다(할당량은 조절 가능). 따라서 오프라인에서 도로를 띄워 놓고 앱을 사용하려면 먼저 캐시에 지도 타일을 저장해 놓아야 합니다. 캐시는 플래시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1] 그러나 저장 공간이 부족할 때는 안드로이드 시스템 차원에서 캐시를 삭제해 버리기도 합니다. 또한 캐시는 현재 보고 있는 배율의 지도만 저장하기 때문에, 확대하거나 축소해도 캐시에서 데이터를 가져오지 않습니다.

이 앱은 사용자가 답변한 퀘스트를 저장해 놓습니다. 저장된 퀘스트는 기회가 될 때 오픈스트리트맵으로 조용히 업로드됩니다. 화면 맨 위에 업로드된 퀘스트의 개수와 업로드해야 하는 퀘스트의 개수가 나와 있습니다.

내부

이 앱은 Tangram-ES로 지도를 표시합니다. 퀘스트를 가져올 때는 Osmapi (Java)Overpass API를 호출하고, 답변을 업로드할 때는 OpenStreetMap API를 호출합니다.

번역 및 버그 신고

POEditor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 번역을 도울 수 있습니다.

제안이나 버그 수정은 GitHub에서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퀘스트를 제안하기 전에 the GitHub 위키의 "how to add new quests to StreetComplete"(StreetComplete에 새로운 퀘스트를 추가하는 방법) 단락과 complete 답변할 수 있는 퀘스트 목록을 우선 확인하세요. 중복일 수도 있습니다.

퀘스트

quests 목록을 참조하세요.

질문 및 답변

질문 및 답변을 참조하세요.

앱 빌드하기

  1. GitHub에서 소스 코드를 가져옵니다.
  2.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소스 코드를 엽니다.
  3. 스마트폰이나 가상 머신에서 앱을 구동합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