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ag:landuse=allotments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Public-images-osm logo.svg landuse = allotments
Allotments.jpg
설명
구획이 나눠진 텃밭으로, 정원 가꾸기를 원하는 개인 또는 가족에게 할당됩니다. 설명을 편집 및 번역합니다.
OSM Carto에서 렌더링
Landuse-allotments.png
그룹: 토지 이용
해당 요소의 사용
점에 사용 불가능선에 사용 불가능공간에 사용 가능관계에 사용 불가능
유용한 조합
같이 보기
상태:사실상 표준

공공 텃밭(혹은 공공 정원, 할당 정원. 영국 영어로는 Allotment gardens, 미국 영어로는 community gardens라고 함)은 여러 구획으로 나눠진 텃밭으로, 정원 가꾸기를 원하는 개인 또는 가족에게 할당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체 지역이 한 무리의 사람들에 의해 집단적으로 관리되는 공동체 정원과는 달리 공공 텃밭은 각 구역을 각기 다른 사람이 경작합니다. 구역 하나의 크기는 일반적으로 한 가족이 쓰기에 적합하며, 도구와 쉼터가 구비된 헛간과 주말 숙박을 위한 오두막집이 딸려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공공, 개인, 혹은 교회 등의 토지 소유주로부터 토지의 한 구획을 임차하는(임대받는) 각 개인은 공공 텃밭 협회에 속해 있습니다. 공공 텃밭은 정원 가꾸기(채소나 과일, 꽃 키우기)를 위한 공간이지, 영구적으로 거주하기 위한 공간이 아닙니다.

allotment (gardening)(위키백과) 참고

태그

landuse=allotments의 태그 체계
태그 설명
name=* 장소의 명칭.
plots=* 구획의 총 개수.
operator=* 공공 텃밭 전체를 관장하는 사람 또는 기타 주체. 영국에서는 보통 개인이나 지방 의회가 텃밭을 소유, 관장합니다.
user=* 사용자 집단(협회)의 명칭. 협회는 개별 구역을 직접 임대하고 텃밭 운영자와 구성원을 이어 주는 역할을 맡습니다.
landuse=allotments의 하위 태그
태그 설명 상태 Taginfo
allotments=plot 공공 텃밭에서 하나의 구획을 나타낼 때 사용합니다. 인가됨

때때로 boundary=lotlot=<구획 개수>를 위 태그 대신 사용할 때도 있습니다.

공공 정원 내의 건물은 building=allotment_house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렌더링

표준 타일 레이어 OpenCycleMap

참고

본 태그는 개별 구획이 아닌 텃밭 전체를 나타내는 데 사용하는 태그입니다. 개별 구획은 allotments=plot 또는 boundary=lot으로 표현하세요. ref=<구획 개수> 또는 lot=<구획 개수> 태그로 텃밭에 구획이 얼마나 있는지 나타낼 수 있습니다.

같이 보기

  • landuse=farmland - 농작물(옥수수, 채소, 유지(油脂) 식물, 꽃 등)을 키우는 땅.
  • leisure=garden - 꽃을 비롯한 다양한 식물을 짜임새 있게 배치해 장식한 정원, 혹은 과학적인 목적으로 식물을 재배하는 장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