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분쟁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OpenStreetMap의 분쟁 또는 '편집 분쟁'은 OpenStreetMap의 특정 기능의 존재 또는 태깅의 적합성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피쳐 이름, 피쳐 태그 또는 반복 삭제 및 재작성 등의 잦은 변경으로 발생합니다. 분쟁은 반달의 한 형태로 간주됩니다.

배경

2007년 11월, OpenStreetMap의 첫 편집 분쟁인 북부 키프로스에서 터키 통제 지역에서 그리스어나 터키식 이름 사용에 대한 논쟁이 있었습니다. 이것은 많은 이유들로 인해 흥미로웠습니다. 이것은 많은 이유들로 인해 흥미로웠습니다: 세계에는 분쟁의 정확한 묘사가 거의 없습니다. 지도 자체가 대화의 수단이 될 수 있고 OSM 프로젝트가 만들어낸 열정이 어느 정도 성숙되었음을 보여줍니다.

OpenStreetMap은 과거 지도 제작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데이터베이스에는 수많은 지역화와 관점을 수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여자 같은 관점에 기초하여 직접 버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http://www.freemap.sk/

키프로스의 이름 분쟁은 지역화되지 않은 태그, 특히 "이름"에 집중되었습니다. https://www.openstreetmap.org/의 기본 렌더링에는 로컬이 아닌 버전이 사용되므로 일부 중요성이 있습니다.

분쟁 해결

태그가 논란이 될 경우 사용자는 먼저 해당 지역의 다른 편집자와 직접 의사소통하여 해결책을 모색할 것을 권장합니다. JOSM은 개체의 마지막 편집기와 웹 사이트의 해당 사용자 페이지에서 보낸 메시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이유로든 다른 편집자와 직접 통신하지 않으려는 경우 다음 사용자 중 한 사람에게 연락하여 분쟁을 중재할 수 있습니다.

지상 규칙

토론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경우, 기본 규칙은 해당 위치의 지상에 있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이름등이 지정 됩니다. '지상에 있는 내용 매핑'이 Good practice 페이지에 다른 지침과 함께 나타납니다.

네이밍

"지상 규칙"에 따르면, 그 장소에서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은 모두 지역화되지 않은 태그를 얻게 될 것이다. 북 키프로스의 경우, 터키식 이름이 될 것입니다. 특정 규칙은 WikiProject Cyprus#Depted Place name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지역 이름이 여러 개인 경우, 그 지역에 대한 효과적이고 지속적인 통제권을 가진 정부가 지명 분쟁에 대한 공식적 출처나 공식적인 입장을 가지고 있다면, 그 이름은 그것으로 합니다. 예시: Wikippi:Derry-Londerry_name_disfute.

Kosovo와 같이 영역에 대한 명확한 지속적인 제어가 없을 경우 사례별로 특별한 고려가 필요합니다. (코소보에는 현재 다른 많은 나라들에 의해 인식된 독립적인 정부를 가지고 있으므로, 이것은 현재 덜 관련이 있다.)

장소 이름의 두 가지 일반적인 버전이 있는 경우, 가능하면 권장되지는 않지만 "이름" 태그에는 두 가지 버전이 모두 포함될 수 있습니다(A/B).

또한 토론 목록에 게시하여 Wiki의 해당 페이지에서 해당 영역이 논쟁 중임을 표시하고 Category:Disputed Names 페이지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 고려사항

OpenStreetMap은 정치 포럼이 아니라 이해를 위한 수단입니다. 분쟁은 지도에서가 아니라 논의에서 이뤄져야 한다. 이를 따르지 않고 해당 지역의 합의사항이나 궁극적으로는 "지상" 규칙을 지키지 않는 편집자는 OpenStreetMap에 참여할 권리를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이런 행동을 보인다면 위의 중재자 중 한 사람에게 연락하세요.

데이터 작업 그룹(DWG)는 심각한 분쟁 발생 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미래

앞으로 OpenStreetMap은 주요 맵 렌더링에 여러 가지 관점을 통합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 분쟁 지역을 탐색할 경우, 대체 렌더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OSM API 및 슬리피 맵에 대한 적응과 새로운 렌더링 절차를 비롯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적절한 태깅이 필요합니다.

OpenStreetMap 기초 위치

OpenStreetMap Foundation는 OSM 데이터베이스가 올바른 데이터라고 생각하는 것을 반영하기를 원하는 정부에 대한 문서를 제공하였습니다. http://www.osmfoundation.org/w/images/d/d8/DisputedTerritoriesInformation.pdf 국가 및 단체의 관계자 및 외교관을 위한 정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