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Beginners Guide 1.1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gggg

데이터 수집하기

OSM에 기여하기 위해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기억
    • 최근 다녀온 조사/산책/여행 - 최고의 데이터의 원천입니다
    • 지역에 관한 지식 - 둘째로 좋은 데이터의 원천은 잘 알고 있는 길입니다. 평소에 다니던 길, 거리, 건물, 교통 규제, 오픈스트리트맵에 추가하고 싶은 그 모든 것 그 자체입니다. 기본적인 도로 구조가 이미 존재한다면, 특별한 장치 없이도 매핑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억은 언제든지 잊어버릴수도 있고 오래된 정보를 포함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 지식 - 무언가에 관한 상식
  2. 위성 지도를 사용하실수도 있지만, 위성 지도는 오래된 지도일 수 있습니다. 위성 지도에는 나오지만 사라진 곳일수도 있으니 위성 지도가 얼마나 오래됐고 올바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역 매퍼에게 어떻게 확인하는지 연락하세요.
  3. 개인 사진
  4. 개인 비디오
  5. 위성 수신기 위치 기록 (GPS, GLONASS 등)
  6. 가까운 친구의 기억을 활용하실 수도 있고, 최근 소식을 물어보거나 친구에게 이 가이드의 링크를 알려줄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이 있는 데이터를 사용하지 마세요.

웹 상에 있는 대부분의 지도들은 저작권이 있습니다. 구글 지도나 네이버, 다음 지도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절대로 저작권이 있는 요소를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위반 행위는 OSM의 골칫거리가 됩니다. 왠만하면 편집기 밖의 데이터를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귀하께서 만약 저작권이 없는 리소스를 발견했지만 에디터에서 사용이 불가능하다면, 우선 지역 매퍼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추가해야 할 데이터

수집하여서 OSM에 넣을 수 있는 데이터는 많습니다: 거리 이름과 같은 일반적인 것에서부터 공원, 우체통, 그리고 공원과 같은 것들을 포함한 세세한 세부사항까지 가능합니다. 사람들은 다른 것들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보통 그들의 주된 교통수단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그것이 사람들이 그들의 길을 찾는데 도움을 준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을 맵핑하세요! 가장 일반적으로 매핑되는데 사용하는 일부 기능과 OSM에서 이를 사용하는 방법은 Ko:map features문서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여기에 나열된 것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그러니 창의력을 발휘하고 여러분에게 중요한 것을 지도하세요!

일반적으로, 매퍼는 그들이 진행하면서 세부사항을 증가시키지만, 기초부터 시작합니다. 그래서 주요 도로들을 먼저 매핑한 후, 그 이후에 세부적인 도로나 구조물등을 맵핑하는것이 좋습니다.

다음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