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ag:building:part=porch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Public-images-osm logo.svg building:part = porch
Wheelmans side entry Wilkes-Barre LuzCo PA.JPG
설명
처마들머리는 건물 들머리 쪽에 별도의 지붕으로 덮여있는 부분을 말합니다. 설명을 편집 및 번역합니다.
그룹: 건물
해당 요소의 사용
점에 사용 불가능선에 사용 가능공간에 사용 가능관계에 사용 불가능
상태:사용 중

처마들머리(porch;문간)는 건물 들머리 쪽에 잇달아 내어 별도의 지붕으로 덮여있는 부분을 말합니다.[1] 벽 같은 구조물로 둘러싸여 구분되어 있는 공간일 때는 '문간'('현관')이라고 부릅니다.

단순히 건물의 모양새를 살리기 위한 쓰임새나 비나 햇볕을 피하기 위한 쓰임새 일수도 있고 그 아래를 휴식이나 손님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쓸 수도 있습니다.

건물에서 튀어나와 있지만 그 윗 부분을 다른 쓰임새로 쓰고 있는 경우에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즉, 높이나 크기에 상관없이 다른 쓰임새가 없는 단순 구조물이어야 합니다.

매핑 방법

문간 혹은 처마들머리 부분을 건물과 맞물려 그린 뒤 building:part=porch를 붙여 줍니다.

건물은 마침내는 건물의 가장 바깥선을 따라 그려야 하는 것이 원칙이므로 '건물 일부분'도 건물과 한 덩어리로 그릴 수도 있고 '건물 일부분'을 따로 그릴 수도 있습니다.
건물(building=*)과 한 덩어리로 그리는 경우에는 반드시 건물과 길이 맞물리는 점(node)을 그려야 하고, 건물 아래를 지나는 길에는 알맞은 속성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건물과 맞닿아 있더라도 건물 일부로서가 아닌 구조물은 man_made=canopy를 고려해 보십시오.(건물 사이를 이으면서 비나 햇볕을 가리려 꽤 많이 쓰고 있습니다.)

건물과 맞닿아 있더라도 건물에 견줘 꽤 큰 크기나 중요한 쓰임새로 쓰이는 구조물에는 building=roof을 고려해 볼 수도 있습니다. - 보기 이미지

이미지 모음

각주

  1. 들머리 부분을 덮고있는 구조물은 '들머리처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