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ag:bunker_type=bomb_shelter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Public-images-osm logo.svg bunker_type = bomb_shelter
서울시 민방위 대피시설.jpg
설명
방공호는 전쟁으로 인한 폭격에 대비해 사람들이 모이는, 주로 정부가 관리하는 장소입니다.
해당 요소의 사용
점에 사용 가능선에 사용 불가능공간에 사용 가능관계에 사용 불가능
의존하는 태그

bunker_type=bomb_shelter

상태:인가됨Page for proposal

폭격이 예상될 때 사람들이 긴급하게 임시로 대피하는 장소입니다.
대개 민간인에게 개방되어 있고 정부가 관리하는 공공 건물이나 시설입니다. 일부는 폭격 대피소로만 쓸 목적으로 지어졌으며, 이 경우 평상시에는 민간인의 출입이 제한되기도 합니다.

사진첩

하위 키

  • bunker:location=underground - 지표면에서 보이거나 접근할 수 있지만 지물의 주요 부분이 지하에 있는 경우.
  • bunker:location=overground - 지물이 주로 지면 위에 있는 경우입니다. 지면 위에 있는, 도로의 터널 같은 것이 해당됩니다.

보기

터널 대피 시설.png

node 노드에서, area 영역에서 :

한국의 경우

한국(남한)의 경우 폭격 대피소(흔히 '민방위 대피소')는 네 등급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직격(直擊) 핵폭탄을 제외한 화생방, 재래식 무기 공격에 견딜 수 있는 시설이 '1등급 대피시설'로 분류되어 있으며, 1등급의 경우에는 주로 군사 시설로 분류되어 있어 평상시 민간인이 접근할 수 없습니다.
왠만한 폭격은 견딜 수 있지만 화생방 대비 설비가 없는 고층건물의 지하 2층 이하나 지하철, 터널 같은 시설이 '2등급 대피시설'로 분류되어 있으며, 지하상가 등 건축물의 지하층, 지하차도나 지하보도는 그보다 더 취약한 3등급이고 단독 주택의 지하층처럼 방호 효과가 떨어지는 곳이 4등급으로 되어 있습니다.

함께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