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Key:contact:facebook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Public-images-osm logo.svg contact:facebook
2021 Facebook icon.svg
설명
관심 지점(POI)과 관련이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사용자명 또는 URL. 설명을 편집 및 번역합니다.
그룹: 주석
해당 요소의 사용
점에 사용 가능선에 사용 가능공간에 사용 가능관계에 사용 가능
같이 보기
상태:사용 중

특정 개체와 관련된 페이스북 페이지 혹은 프로필을 나타낼 때 사용하는 태그입니다. 값에는 URL이나 사용자명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대부분 전체 URL을 삽입하지만, 사용자명/페이지명(마지막 '/'의 뒷 부분)만 삽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사용자명/페이지명만 넣으면 오픈스트리트맵 데이터를 이용하는 소프트웨어가 적절한 URL 문자열을 사용자명/페이지명 앞에 삽입해 주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소프트웨어 측에서 모바일 버전이나 특정 언어로 된 페이스북 페이지를 쉽게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계정은 반드시 공식 계정이어야 합니다.

facebook=* 키도 사용되지만, 본 키보다는 적게 사용됩니다.

사용하는 방법?

본 키는 어떤 개체(정점(노드), 길, 관계)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대로 두 가지 방법 모두 유효합니다. 전체 URL을 추가하려면 일반 facebook.com 페이지로 연결하고, https를 사용하고, 언어를 명시하는 하위 도메인을 사용하지 말고,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줄에 표시될 수 있는 모든 추적 토큰을 제거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자체에서 사용자가 선호하는 웹 사이트(모바일 여부, 언어)로 적절히 주소를 변환하므로 오픈스트리트맵에 이러한 선택 사항을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facebook 혹은 contact:facebook?

facebook=*보다 contact:facebook=*의 점유율이 우세합니다.

두 태그 모두 의미는 같으며,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2021년 2월 기준으로 "facebook" 태그는 2500명이 사용했고, "contact:facebook"은 5500명이 사용했습니다.

국가 제한

다른 국가에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에 연결할 수 없다고 해서 해당 페이지가 존재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페이스북에는국가 제한이 있어서 다른 국가에서 접속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접속할 수 없는 페이스북 페이지 태그를 삭제하기 전에 이 점을 먼저 생각하세요.

관련 문서

  • facebook=* - 같은 의미이지만 보다 덜 사용됩니다.
  • contact:*=* - contact:* 키는 연락처 정보를 설명하는 데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