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Korea Apartments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한국에는 단독주택뿐만 아니라 소규모 아파트 단지와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있습니다.

한국 경산시에 있는 어느 아파트 단지

단일 아파트 건물

이러한 보기로는 '원룸' 아파트 건물 또는 대형 아파트 건물이 있습니다.

'원룸' 아파트는 임대 가능한 가장 작은 단위가 방(일반적으로 거실/침실/부엌) 하나이기 때문에 (영어권의)'스튜디오' 아파트와 비슷합니다. 대개 화장실/샤워실은 따로 나눠져 있으며 부엌은 골방이나 미닫이문이 있는 공간에 있을 수 있습니다. They are often in small blocks with up to 4 storeys.

'원룸' 아파트가 아닌 아파트 건물에는 가족 생활을 위한 많은 방이 있는 더 큰 아파트가 있습니다.

어떻게 그리는가

노드(node)로: 노드를 만들고 building=apartments 태그를 지정합니다. name=*을 아파트 건물의 이름으로 설정합니다.

영역(area)으로: 건물과 같은 모양의 영역을 만들고 building=apartments 태그를 지정합니다. name=*을 아파트 건물의 이름으로 설정합니다.

아울러 노드(node) 또는 영역(area)에 주소(addr:street=* addr:housenumber=*)를 덧붙일 수도 있습니다.

아파트 단지

이들은 여러 개의 큰 아파트 건물을 묶은 넓은 영역입니다.

어떻게 그리는가

전체 단지 넓이를 아우르는 영역을 만듭니다.

아파트 단지의 name=*landuse=residential로 태그를 붙입니다. 아울러 주소(addr:street=* addr:housenumber=*)를 덧붙일 수도 있습니다.

영역 내에 위에서 설명한 대로 각 건물 윤곽선에 대해 단일 노드 또는 영역을 추가합니다. building=apartments로 태그를 지정하고 name=*을 건물 번호로 설정하십시오.

단지 내 도로/거리는 건물이나 주차장에 접근하기 위한 것이므로 highway=service로 태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