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Key:name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Public-images-osm logo.svg name
Helena, Montana.jpg
설명
요소 이름을 지정하는 데 사용되는 기본 태그입니다. 설명을 편집 및 번역합니다.
그룹: 이름
해당 요소의 사용
점에 사용 가능선에 사용 가능공간에 사용 가능관계에 사용 가능
상태:사실상 표준

이 키는 실제 세계에 있는 지물의 기본 이름으로 설정됩니다. 이름과 관련된 여러 키 중 가장 중요합니다.

주요 문서: ko:이름일반적으로 기본 이름은 데이터 소비자가 라벨이나 기타 인터페이스 요소에 노출될 것으로 예상하는 지물의 가장 명확한 이름입니다. 기본 이름의 일반적인 출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해당 환경의 지물에 대해 지물 자체에 게시된 표지판의 가장 두드러진 이름
  • 안내판과 같은 다른 곳의 표지판에 있는 지물의 이름
  • 지물의 자연 환경 특징에 대한 일반적이거나 공식적인 용도

source:name=* 을 사용하여 지물 이름의 출처를 명시적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때때로 이러한 출처는 서로 다릅니다. 하나의 지물이 다른 장소 또는 다른 사람들에게 다른 이름으로 알려질 수도 있습니다. 의심스러운 경우 OpenStreetMap은 "현장 규칙"을 선호합니다. 예를 들어, 분쟁 지역의 기본 이름은 해당 지역의 지상 통제권을 가진 측의 이름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현장 규칙이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의 상식을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현지에서 별명으로 알려진 도시라면 현지인들이 표준 명칭을 많이 사용하지 않더라도 loc_name=* 에 별명을 입력하고, name=* 에 표준 명칭을 입력하는것이 좋습니다.
  • 표지판은 공간을 절약하기 위해 이름을 축약하지만 이름의 전체가 합리적으로 입력 가능한 경우, 전체 이름이 입력되어야 합니다.
  • 동일한 지물의 공식 명칭이 다른 명칭보다 더 다루기 어렵거나 모호하고 실제로 사용하는 사람이 적다면, 비록 표지를 달더라도 공식 명칭을 official_name=* 또는 alt_name=* 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 명백하게 오류가 있는 이름이라면, not:name=* 을 사용하여 현지 지식이 없는 맵퍼가 OpenStreetMap에서 오류를 전파하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기본 이름은 일반적으로 해당 지역 언어 또는 다른 언어로 표시됩니다. 그 지역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지역 컨벤션을 맞춰보세요. 그러나 지물의 실제 이름이 해당 지역 언어와 다른 언어인 경우에는 예외를 적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관광객 중심의 선물 가게 또는 이민자 커뮤니티의 식료품점 이름은 외국어일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name=* 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 지물이 실제 세계에서 이름이 없는 경우. 거리와 같이 일반적으로 이름이 붙여진 유형이라면 다른 맵퍼가 수정해야 할 문제가 아니라 noname=yes 를 사용하여 name=* 의 누락이 의도적이라는 것을 확인해야 합니다.
  • 지물이 일반적인 용어나 설명으로 알려져 있는 경우. 기능 태그를 사용하여 언어 중립적이고 기계가 읽을 수 있는 방식으로 유형을 표시합니다. 다른 태그가 동일한 지물의 다른 태그와 기능을 차별화하는 점을 잘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 description=* 또는 note=* 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값은 이름이 아니라 주소 (예: 집 번호) 또는 참조 번호 (예: 골프장의 홀 번호) 입니다. 만약 어떤 물체가 보통 이름이 붙은 종류라면 (예를 들어 이름 없는 도로는 드물지만 이름 없는 집이나 골프장은 흔합니다), 그 이름에 참조번호가 들어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도로의 도로 주소에 '5번 국도'와 함께 건물이 있을 경우, 그 이름은 '5번 국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참조 번호도 함께 입력되어야 합니다.

종류

요소 설명
name 사용자 정의 node way area 지물의 기본 이름. (참고:
  • 분쟁 지역의 경우, 현지에 적혀 있는 명칭(도로 표지판 등)을 사용하세요.
  • 기본 이름 외에 또 다른 이름이 존재하는 경우, 언어별 이름 태그(name:en/name:ko)나 변종 이름 태그(loc_name/old_name/alt_name)를 사용하세요.
  • 축약어를 사용하지 마세요. 축약어(사용하지 말 것) 단락 참고.)
name:<언어> 사용자 정의 node way area 해당 언어로 나타낸 명칭(예시: name:fr=Londres). 하술된 변종 이름 태그에도 언어 접미어를 붙일 수 있습니다(다언어 명칭 문서 참고).
name:left, name:right 사용자 정의 way 중앙선을 기준으로 반쪽씩 서로 다른 이름이 붙어 있는 도로에 사용합니다(보통 지자체 경계에 걸친 도로가 이러합니다).
int_name 사용자 정의 node way area 국제적인 명칭(참고: 국제 명칭은 영어 명칭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영어 명칭은 name:en=... 태그에 입력하세요.
loc_name 사용자 정의 node way area 현지에서 부르는 이름.
nat_name 사용자 정의 node way area 해당 국가에서 부르는 이름.
official_name 사용자 정의 node way area 국가명에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태그입니다. 다만 "name", "int_name", "loc_name" "official_name"과의 명확한 차이점은 아직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예시: official_name=Principat d'Andorra("name" 태그에는 name=Andorra가 입력되어 있음)
old_name 사용자 정의 node way area 역사적인 명칭/옛날 명칭.
reg_name 사용자 정의 node way area 해당 광역(지자체 등)에서 부르는 명칭.
short_name 사용자 정의 node way area 원래 명칭의 준말. 닉네임이 아닙니다(닉네임에는 alt_name을 사용하세요). 검색의 용이함을 위해 도입되었습니다(Nominatim 등에서 사용).
sorting_name 사용자 정의 node way area name 태그의 값만으로 이름을 정렬할 수 없으며(유니코드 배열 순서만으로 이름을 정렬할 수 없거나, 정렬된 이름 목록에 여러 언어 또는 여러 문자 체계가 섞여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이 이름의 일부 부분을 무시해야 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 관사("the" 등)를 무시할 때,
  • 성씨 앞에 나온 이름의 상대적인 중요도를 낮출 때,
  • 고유 명칭 앞에 일반명사("place", "street", ...)가 나타날 때,

이러한 경우에는 전처리 알고리즘으로 처리하기 힘드므로 별도의 값을 지물에 추가해야 합니다.

alt_name 사용자 정의 node way area 지물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상술된 키 중 적합한 것을 찾지 못했다면 alt_name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예시: name=Field Fare Road + alt_name=Fieldfare Road, name=University Centre + alt_name=Grad Pad). 가끔씩 세미콜론을 이용해 태그 하나에 이름을 여러 개 집어넣는 경우도 있는데(alt_name=name1;name2;name3), 선호되는 표기 방법은 아닙니다.
name_1, name_2, ... 사용하지 마세요. 여러 값을 나타내기 위해 접미어를 붙이는 방식은 폐기되었습니다.

This table is a wiki template with a default description in English. Editable here. 한국어판은 여기서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키의 변형으로 날짜 이름공간("old_name:en:1921-1932" 등) 접미사를 붙일 수 있습니다.

여러 이름

지물의 이름이 여러 개인 경우, 위의 표에서 가장 가까운 의미를 지닌 태그를 선택하세요(short_name=*, old_name=* 등). 적절한 태그가 없으면 alt_name=* 태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lt_name=* 태그에 여러 이름을 넣어야 한다면, 세미콜론(;)으로 각 이름을 구분하세요.

도로명

국가 및 지역, 혹은 상황에 따라 모든 교차로에 도로명이 표기될 수도 있고, 도로의 양쪽 끝에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고속도로에 이름이 있더라도 실제 표지판에는 도로 번호만 나타내는 국가가 많습니다. 도로명이 일반적인 용도(경로 탐색 등)에 적합하다면 name=* 태그를 붙이세요. 그렇지 않다면 official_name=* 태그, 또는 alt_name=* 태그를 사용하세요.

부가 정보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