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mplate:Ko:Map Features:name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이름

이름 태그는 요소의 이름을 나타낼 때 사용하는 핵심 태그입니다. 사용례는 이름 문서를 참고하세요.

요소 설명
name 사용자 정의 node way area 지물의 기본 이름. (참고:
  • 분쟁 지역의 경우, 현지에 적혀 있는 명칭(도로 표지판 등)을 사용하세요.
  • 기본 이름 외에 또 다른 이름이 존재하는 경우, 언어별 이름 태그(name:en/name:ko)나 변종 이름 태그(loc_name/old_name/alt_name)를 사용하세요.
  • 축약어를 사용하지 마세요. 축약어(사용하지 말 것) 단락 참고.)
name:<언어> 사용자 정의 node way area 해당 언어로 나타낸 명칭(예시: name:fr=Londres). 하술된 변종 이름 태그에도 언어 접미어를 붙일 수 있습니다(다언어 명칭 문서 참고).
name:left, name:right 사용자 정의 way 중앙선을 기준으로 반쪽씩 서로 다른 이름이 붙어 있는 도로에 사용합니다(보통 지자체 경계에 걸친 도로가 이러합니다).
int_name 사용자 정의 node way area 국제적인 명칭(참고: 국제 명칭은 영어 명칭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영어 명칭은 name:en=... 태그에 입력하세요.
loc_name 사용자 정의 node way area 현지에서 부르는 이름.
nat_name 사용자 정의 node way area 해당 국가에서 부르는 이름.
official_name 사용자 정의 node way area 국가명에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태그입니다. 다만 "name", "int_name", "loc_name" "official_name"과의 명확한 차이점은 아직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예시: official_name=Principat d'Andorra("name" 태그에는 name=Andorra가 입력되어 있음)
old_name 사용자 정의 node way area 역사적인 명칭/옛날 명칭.
reg_name 사용자 정의 node way area 해당 광역(지자체 등)에서 부르는 명칭.
short_name 사용자 정의 node way area 원래 명칭의 준말. 닉네임이 아닙니다(닉네임에는 alt_name을 사용하세요). 검색의 용이함을 위해 도입되었습니다(Nominatim 등에서 사용).
sorting_name 사용자 정의 node way area name 태그의 값만으로 이름을 정렬할 수 없으며(유니코드 배열 순서만으로 이름을 정렬할 수 없거나, 정렬된 이름 목록에 여러 언어 또는 여러 문자 체계가 섞여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이 이름의 일부 부분을 무시해야 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 관사("the" 등)를 무시할 때,
  • 성씨 앞에 나온 이름의 상대적인 중요도를 낮출 때,
  • 고유 명칭 앞에 일반명사("place", "street", ...)가 나타날 때,

이러한 경우에는 전처리 알고리즘으로 처리하기 힘드므로 별도의 값을 지물에 추가해야 합니다.

alt_name 사용자 정의 node way area 지물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상술된 키 중 적합한 것을 찾지 못했다면 alt_name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예시: name=Field Fare Road + alt_name=Fieldfare Road, name=University Centre + alt_name=Grad Pad). 가끔씩 세미콜론을 이용해 태그 하나에 이름을 여러 개 집어넣는 경우도 있는데(alt_name=name1;name2;name3), 선호되는 표기 방법은 아닙니다.
name_1, name_2, ... 사용하지 마세요. 여러 값을 나타내기 위해 접미어를 붙이는 방식은 폐기되었습니다.

This table is a wiki template with a default description in English. Editable here. 한국어판은 여기서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