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ag:amenity=animal_boarding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Public-images-osm logo.svg amenity = animal_boarding
All Breeds Pet Boarding Establishment sign - geograph.org.uk - 824471.jpg
설명
동물 돌봄쉼터. (주로 명절에) 동물을 잠시 맡겨 두고 떠날 수 있는 시설. 설명을 편집 및 번역합니다.
그룹: 동물
해당 요소의 사용
점에 사용 가능선에 사용 불가능공간에 사용 가능관계에 사용 불가능
유용한 조합
같이 보기
상태:인가됨Page for proposal

동물 돌봄쉼터는 (주로 명절에) 동물을 잠시 맡겨 두고 떠날 수 있는 시설입니다. 반려동물 리조트, 반려동물 호텔이라고도 합니다. 유기동물을 보호하는 동물 보호소(amenity=animal_shelter)와는 다릅니다.

태그

시설이 있는 곳에 정점(노드)이나 영역을 그린 후 아래 태그를 적용하세요.

태그 설명
amenity=animal_boarding 필수, 해당 개체가 동물 돌봄쉼터를 의미한다는 사실을 표현하는 태그입니다.
animal_boarding=<동물>[;<동물>...] 선택, 쉼터에서 수용하는 동물의 종류를 나열하는 태그입니다.
<동물>에 정확히 어떤 값을 넣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수용하는 동물의 종류 단락을 참고하세요.
name=* 선택, 시설의 명칭.
operator=* 선택, 시설을 운영하는 회사, 단체, 개인 등.

위에 나열된 태그는 시설 전체 영역에 붙여야 합니다. 영역 내의 건물, 잔디, 공터, 울타리를 식별할 수 있다면 별도의 개체로 그린 후 building=yes, landuse=grass와 같은 태그를 적절히 붙여 주세요.

수용하는 동물의 종류

시설에서 수용할 수 있는 동물의 종류는 animal_boarding=* 키로 나열할 수 있습니다. 각 동물 또는 동물 집단을 적을 때는 영어 단수형을 사용하세요(즉, dogs가 아닌 dog를, birds가 아닌 bird를 사용해야 합니다). 시설에서 두 종류 이상의 동물을 수용한다면 각 동물을 세미콜론으로 구분해 나열하세요.

태그 수용하는 동물
animal_boarding=dog
animal_boarding=cat 고양이
animal_boarding=horse
animal_boarding=fish 모든 어류
animal_boarding=amphibian 모든 양서류
animal_boarding=reptile 모든 파충류
animal_boarding=bird 모든 조류
animal_boarding=mammal 모든 포유류
animal_boarding=<사용자 정의> 위 값 외에도 원하는 동물 및 동물 집단을 자유롭게 적을 수 있습니다. 많이 사용되는 값Taginfo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학명: 동물의 학명을 병기하고 싶으시다면 species=*(종) 또는 genus=*(속), taxon=*(분류군) 태그를 사용하세요. 학명은 반드시 병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동물 돌봄 서비스를 부차적으로 취급하는 시설

동물병원(amenity=veterinary), 동물 보호소(amenity=animal_shelter), 호텔(tourism=hotel) 등에서 부차적으로 동물 돌봄 서비스를 취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시설의 1차 목적에 따라 먼저 태그를 지정한 후 아래의 2차 목적 태그를 붙여야 합니다.

태그 설명
animal_boarding=yes/no/<동물>[;<동물>...] 동물 돌봄 서비스의 제공 여부. 값에 나열된 동물을 수용합니다. 만약 수용 가능한 동물의 종류를 모르겠다면 'yes'만 적으세요.
<동물>에 정확히 어떤 값을 넣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수용하는 동물의 종류 단락을 참고하세요.

예시

태그 설명 사진
amenity=animal_boarding
animal_boarding=horse
name=Beauty's retirement
operator=Joe Green
Joe Green이 관리하는  말 돌봄 시설. Horse Boarding Alamo CA.jpg
amenity=animal_boarding
animal_boarding=dog;cat
개와 고양이를 돌봐 주는 시설. Poetzenboot (17383624840).jpg
amenity=veterinary
animal_boarding=dog;cat
개와 고양이 돌봄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물병원.
tourism=hotel
animal_boarding=dog
고객의 개를 돌봐 주는 호텔.

관련 태그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