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ag:landuse=commercial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Public-images-osm logo.svg landuse = commercial
Cambourne Business Park - geograph.org.uk - 15908.jpg
설명
사무실이나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게가 위치한 상업 구역입니다. 설명을 위키 문서에서 편집합니다. 설명을 데이터 항목에서 편집합니다.
OSM Carto에서 렌더링
Landuse-commercial.png
그룹: 토지 이용
해당 요소의 사용
점에 사용 불가능선에 사용 불가능공간에 사용 가능관계에 사용 불가능
유용한 조합
같이 보기
상태:사실상 표준

landuse=commercial 태그는 상업 목적의 토지에 사용합니다. 여기서 상업 목적이란 서비스를 주로 제공하는 상점(3차 산업)을 의미합니다.

상업 구역은 사무실, 관공서, 실험실, 물류, 호텔, 자동차 정비소 및 관련 시설(주차장, 진입로, 잔디밭 등)로 구성됩니다. 산업 구역(landuse=industrial)과 달리 상업 구역은 상품을 생산하지 않습니다.

하나의 부동산에 여러 개의 사무실 건물이 지어진 경우도 있는데, 이러한 구역을 비즈니스 파크라고 하기도 합니다.

상점, 식당 등이 주로 차지하는 영역에는 본 태그 대신 landuse=retail(소매 구역) 태그를 붙여 주세요.

정부 건물과 관공서는 처리하기 까다롭습니다. 이 문제를 피하기 위해 많은 토지 이용 분류에서 정부 건물은 '상업 및 서비스' 또는 이와 유사한 분류로 간주합니다. 몇몇 기여자들은 정부 사무실이나 건물이 주를 차지하는 곳에 landuse=civic_admin 태그를 붙이기도 합니다.

그리는 방법

상업 영역 전체를 감싸는 영역을 그리세요. 이때 주차장과 도로도 포함해야 합니다.

부가 태그

  • name=* - 상업 구역의 이름('구로디지털단지' 등) 혹은 해당 구역을 관리하는 특정 조직/기업의 이름.
  • operator=* - 해당 구역을 관리하는 특정 조직/기업의 이름.
  • building=office: 사무실 건물. 만약 상업 건물인 것은 확실하지만 사무실인지 확신할 수 없을 때는 building=commercial 태그를 사용하세요.
  • 다양한 office=*, amenity=* 태그를 이용해 상업 구역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렌더링 예시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