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위키에서 검색하기

From OpenStreetMap Wiki
(Redirected from Ko:Searching the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위키에서 검색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당장 바로 위의 텍스트 박스로도 검색이 가능하고 상단의 OprnStreetMap Wiki 검색이라고 써진 곳으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특수문서:검색

특수문서:검색는 '고급검색'을 위한것입니다. 상단의 텍스트 박스에서 검색어를 입력하지 않은 상태에서 검색 아이콘을 누르면 이동할 수있습니다. 이것은 검색어를 몇가지의 조건으로 검색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검색하려는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만약 기본 설정을 변경하려면 환경설정으로 이동하세요. 참고: 모든 검색어를 검색하는 것이 가장 논리적인 작업일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MediaWiki는 이것이 기본값입니다.

위키는 네임스페이스로 나뉩니다. 대부분의 콘텐츠는 'Talk'에서 많은 위키 토론이 진행되지만 대부분은 'Main'에 있습니다. 이것은 'talk' 메일 목록과 같은 것이 아닙니다(아래 참조).

Wiki에는 몇몇 언어의 네임스페이스가 있으므로 예시로 KO 네임스페이스를 이용하여 한글 페이지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 용어가 문서 이름과 일치하는 경우 입력하는 아래에 나타나는 드롭다운에서 문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문자열 포함..."을 누르면 그 문자열이 포함된 문서명을 가진 문서만 보여줍니다.

Google을 대신 사용하기

Google 커스텀 서치 기능이 위키의 검색 기능보다 더 성능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전체 사이트 탐색

이 Google 커스텀 서치 기능은 위키, 메일 목록 및 포럼을 모두 탐색합니다.

만약 당신이 유용한 정보를 찾는데, 그 정보가 위키에 없으면 당신이 직접 추가할 수 있습니다! Editing the wiki is easy!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