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ag:building=gatehouse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Public-images-osm logo.svg building = gatehouse
Gatehouse-abdij van park-inside.jpg
설명
출입구(정문 등)나 도로를 감싸고 있는 건물. 경비, 통제, 조망, 숙소 등 다른 쓰임새로 함께 쓰고 있는 문루(門樓)일 때. 설명을 편집 및 번역합니다.
OSM Carto에서 렌더링
Area building=yes.png
그룹: 건물
해당 요소의 사용
점에 사용 가능선에 사용 불가능공간에 사용 가능관계에 사용 불가능
같이 보기
상태:사용 중

building=gatehouse는 도시나 복합 시설로 진입하는 고속도로에 걸쳐 있는 진입 통제 지점 건물에 태그를 지정하는 데 씁니다.

일반적으로 [W] Gatehouse에 설명된 대로 도시 성벽의 성문이나 대규모 부지의 문루(門樓), 관문(關門)에 씁니다. 많은 경우 중요한 문화적, 건축적, 역사적 관심 대상입니다.

역사적으로 성벽의 일부로써 기능했거나 하고 있는 성문은 historic=city gate로 지정하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동대문, 남대문 등)

몇몇 나라에서는 대규모 상업, 산업, 군사 또는 학술(대학) 부지 입구에 있는 작고 현대식 건물에 출입을 통제하는 보안 요원을 두는 부차적인 용도('고속도로에 걸쳐 있다'와 상충되는 의미)로 [W] Guardhouse을 참조하십시오. 현재 이러한 의미를 구분하는 추가 태그는 없습니다. 이러한 용도에는 building=guard_post가 더 알맞을 수 있습니다.(키 값이 없어졌습니다.) building=guardhouse도 종종 쓰고 있습니다.(거의 쓰이지 않고 있습니다.)

경비, 통제, 조망, 숙소 등 건물의 한 부분으로 다른 쓰임새로 함께 쓰고 있는 문루(門樓) 혹은 관문(關門)일 때입니다. 보기:남대문

(설령 '관문'이더라도)건물이 아니면서 단지 크기만 하고 다른 쓰임새가 없는 경우에는 아닙니다. 보기:절의 일주문, 교통 요지에 있으면서 그 지역 진입을 알리는 지역 관문.

어떻게 그리는가

도시나 단지로 들어가는 도로 위에 건물을 그립니다. 길이 건물을 가로지르는 곳에 두 개의 노드를 추가합니다(길과 건물 외곽선의 교차점에 각 하나씩). 건물이 덮인 도로 구간에서 tunnel=building_passage를 쓰십시오.

사진

비교

'문루'가 아닌 보기입니다.

한국의 '일주문'이나 관문을 표시하는 구조물은 기둥이 한 줄이거나 벽체가 없는 구조물입니다. 이것들은 문의 역할은 없고 단지 영역이 시작됨을 알릴 뿐입니다.

대신에, '일주문'에는 man_made=iljumun, '패방'에는 man_made=paifang 키를 쓰십시오. [1]

함께 보기

각주

  1. 그 밖에 여느 지역 관문에 대해서는 여전히 논란이 있습니다. - What tags should be attached to structures that are neither gates nor even gatehou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