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ag:waterway=drain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Public-images-osm logo.svg waterway = drain
Rishworth Drain - geograph.org.uk - 4939098.jpg
설명
불필요한 물을 흘려 보내는 데 쓰는 물길로 일반적으로 콘크리트 같은 구조물로 만듭니다. 설명을 위키 문서에서 편집합니다. 설명을 데이터 항목에서 편집합니다.
OSM Carto에서 렌더링
Rendering-stream.png
그룹: 수로
해당 요소의 사용
점에 사용 불가능선에 사용 가능영역에 사용 불가능관계에 사용 가능
유용한 조합
같이 보기
상태:사실상 표준

빗물이나 오수와 같은 불필요한 물을 흘려보내는 데에 쓰는 콘크리트 또는 이와 비슷한 인공 물길에는 waterway=drain를 사용하십시오.

벽을 치지 않은 간단한 인공 물길에 대해서는 waterway=ditch를 보십시오.
수로 운송, 수력 발전 또는 관개 목적으로 쓰는 물이 흐르는 인공 물길인 경우에는 waterway=canal를 쓰십시오.

매핑 방법

흐르는 쪽을 따라 선을 긋고 끝마디를 다른 물길 요소에 이어서 흐름의 네트워크를 만듭니다. 흐름이 있거나 있을 수 있는 경우(즉, 호수와 같이 고여있는 물이 아닌 경우), 선 방향은 하류여야 합니다(즉, 선 방향이 흐름의 방향을 따라야 합니다). 배수구가 다른 배수구, 개울, 강 또는 기타 수로 또는 바다, 바다 등으로 배출되는 경우 두 배수구가 공유 노드를 통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Additional tags:

함께 보기

  • waterway=ditch - 배수 목적으로 물을 흘려 보내는 데에 쓰는 작은 인공 도랑으로 대개는 벽이 쳐져 있지 않습니다.

Possible tagging mistakes

만약 이 태그가 쓰인 곳을 알고 있다면, 다른 태그로 대체할 수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자신이 정확히 뭘 하고 있는지 알지 못하면서 무작정 수정하면 안 됩니다!
만약 이 태그가 쓰인 곳을 알고 있다면, 다른 태그로 대체할 수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자신이 정확히 뭘 하고 있는지 알지 못하면서 무작정 수정하면 안 됩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