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Convert GPS tracks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OpenStreetMap의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좋은 방법은 GPS의 tracklogs (GPS traces 라고도 한다) 를 업로드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GPS 장치에 의해 기록 된, 전형적인 트랙은 (매초, 또는 미터마다) 사용자의 위치에 대한 기록 입니다. 수집 된 데이터는 지도 편집기에 얇은 라인 또는 작은 도트를 배경으로 표시 할 수 있습니다 (editor). 이러한 선과 점은 항공 사진에서 경로와 유사하게 (map features, 도로와 보도 등) 지도 기능을 추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erial imagery).

GPS Satellite NASA art-iif.jpg
트랙 레코딩 트랙을 변환하기 트랙 편집 트랙 업로드 데이터의 정확도 GPS 리뷰

GPS 트랙 변환은 당신이 기록한 트랙들을 업로드하기 전에 필요한 단순한 처리과정입니다. 오픈스트리트맵은 XML에 기반된 GPS 교환 포맷.gpx file type)을 사용하여 저장되는 GPS 트랙들이 필요합니다. 일부 GPS수신기는 데이터를 GPX로 저장할 수 있지만, 많은 장비들이 자신만의 데이터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GPS 기기가 자신만의 포맷을 사용한다면, 당신은 트랙 로그 파일을 변환해야 합니다. 이것은 온라인 변환 도구를 사용함으로써 간단할 수 있습니다.

형식 간 변화

GPSvisualizer 는 많은 GPS 트랙 포맷들을 GPX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변환 도구

GPSVisualizer.com은 무료 온라인 변환 도구를 제공합니다. GPS트랙 파일을 업로드한 다음, 출력 형식으로 GPX를 선택하고 "Convert"을 클릭합니다. 결과 파일은 오픈스트리트맵에 업로드하기 전에 당신의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원본 트랙 파일이 시간 데이터를 포함하지 않았다면, 당신은 변환 형식의 고급 옵션 섹션에서 "인공 타임 스탬프 추가"를 선택하여 모의 실행 타임 스탬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변환 도구

GPSBabel은 윈도우, 맥 그리고 리눅스에서 이용가능한 무료 다운로드 도구입니다. 이것은 다양한 인기 있는 GPS파일 형식 중에서 전환할 수 있는 다용도 도구입니다, 또한 GPSBabel/tracelogs를 GPX로 변환하는 방법도 참조하세요. 지원되는 GPS데이터 형식 및 기타 변환 도구 목록은 GPS추적 파일 형식 목록을 참조하세요. 모바일 장치를 비롯하여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타 소프트웨어는 소프트웨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가 자료

지원되는 형식은 무엇입니까?

서버는 모든 트랙 또는 웨이 포인트에 태그<time>가 있어야 한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표준 GPX 버전 1.0및 1.1을 이해합니다. 적절한 타임 스탬프가 부족한 경우에는 Farzaneh의 사용자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OpenStreetMap의 지리적 위치는 WGS-84이므로 업로드한 트랙이 WGS-84 lat/lon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GPX 파일은 항상 WGS-84에 있어야 하지만 다른 형식(및 다른 형식)에서 다른 형식으로 변환할 경우에는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한 GPX 파일에 있는 다양한 트랙

별도의 세그먼트에 있는 여러개의 세그먼트에 여러개의 disjunct 트랙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즉, 각 세그먼트가 "<trkseg> ... </trkseg>"과 같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파일이 하나의 연속 트랙으로 간주되고 모든 점에서 선이 그려집니다. 예를 들어, 세그먼트들이 분리되어 표시하지 않는 같은 GPX 파일에서 런던과 뉴욕의 트랙 세그먼트를 당신이 가지고 있다면, 그것들은 대서양을 가로질러서 하나의 거대한 선으로 연결될 것입니다.

당신이 여러 개의 트랙들을 가지고 있는 파일들을 분리하려는 경우(i.e. <trkseg> stanzas), 당신은 각각의 웨이포인트를 가지고 있는 하나의 개별 트랙 GPX 파일에서 웨이 포인트를 포함한 gpxsplitte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