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GPS 트랙 레코딩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OpenStreetMap의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좋은 방법은 GPS의 tracklogs (GPS traces 라고도 한다) 를 업로드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GPS 장치에 의해 기록 된, 전형적인 트랙은 (매초, 또는 미터마다) 사용자의 위치에 대한 기록 입니다. 수집 된 데이터는 지도 편집기에 얇은 라인 또는 작은 도트를 배경으로 표시 할 수 있습니다 (editor). 이러한 선과 점은 항공 사진에서 경로와 유사하게 (map features, 도로와 보도 등) 지도 기능을 추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erial imagery).

GPS Satellite NASA art-iif.jpg
트랙 레코딩 트랙을 변환하기 트랙 편집 트랙 업로드 데이터의 정확도 GPS 리뷰

an unequal sign

이 문서는 한국어판으로 번역됐지만 내용이 원본(대개는 영어판이나 독일어판)에서 벗어난 것 같습니다. 되도록 이 번역을 업데이트해 주십시오.
NaviGPSspecial deal from Storage Depot와 함께 이용가능합니다.

GPS 트랙 기록은 당신의 위치를 저장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는 GPS 수신기를 필요로 합니다. GPS 수신기는 GPS 인공위성으로 부터 라디오 신호를 받아서 당신의 위치를 정확히 표시하는 것이 가능한 장치입니다. 중간지점 또는 길을 기록하기 위해, 당신은 스마트폰처럼 특별한 기능을 가진 GPS 개체를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당신이 지도 제작 그룹을 호스팅하는 경우, 대여용 GPS 기기를 빌릴 수 있습니다

GPS 수신기의 유형

GPS 수신기들의 모음집

GPS를 가진 스마트폰부터 단순히 기록만하는 GPS 수신기의 많은 유형들이 있습니다. OpenStreetMap을 위해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목록에 있습니다.

  • GPS 기록장치
    길을 기록하기 위해 사용하는 대표적으로 작은 기기입니다. 기본 설정과 정확도 측정을 위해 표시하는 작은 흑백 LCD 스크린이 있지만, GPS 기록장치는 지도나 방향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일부 기록장치들은 위치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휴대폰이나 노트북에 USB 또는 블루투스를 사용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기록장치가 큰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으면, 배터리 수명이 24시간이 되지 못합니다.
  • 포켓용 / 스포츠용 GPS
    포켓용 또는 스포츠용 GPS 수신기들은 아웃도어 활동에 주로 사용합니다. 그것들은 지도를 보여주기 위해 작은 컬러 스크린을 가지고 있고 방향 기능(예를들어, 트래킹 길)을 제공할지도 모릅니다. 일반적으로 방수기능을 가진 기기입니다.
  • 차 안의 내비게이션
    지도를 표시하는 큰 컬러 스크린을 가지고 있는 내비게이션 기기의 주요 기능은 방향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GPS 길을 기록하기도 하지만, 전혀 신뢰할 수 없습니다. 전원 공급이 없으면 배터리 수명은 매우 짧습니다.(보통 3시간 내외)
  • 스마트폰 / 태블릿
    많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GPS 칩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설치할 수 있는 앱은 GPS 길을 기록하거나 방향을 제공하고 직접적으로 OpenStreetMap를 수정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은 GPS가 켜져있을 때, 짧습니다.
  • 꼼꼼한 위치 수신기
    하드웨어 수신기는 post-processing software를 사용해 센티미터(cm)이나 데시미터(dm)을 post-processed할 수 있는 raw 데이터를 보낼 수 있습니다.

OSM 기여자들의 GPS 기기 리뷰를 보려면 여기 GPS 리뷰로 이동하세요.

안내

이용가능한 수백의 GPS 기기들이 있기에, 그들에 대해 세부적으로 소개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당신이 처음 시작할 때 도움이 될만한 일반적인 충고만 제공합니다. 당신의 특정 기기에서 아래의 모든 단계들이 불필요(또는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도움이 필요하다면, mailing lists 또는 IRC를 통해 질문해주시길 바랍니다.

전제 조건

  • 당신의 GPS 기기가 "Snap to road" 또는 "Lock on road" 옵션을 가지고 있고, 이 옵션이 OFF인지 확인하거나 당신이 GPS 기기에서 기록한 길보다 더 적은 정확도를 가졌을 지도 모르지만 저작권을 침해하여 불러온 지도의 복사본(OpenStreetmap으로부터 얻거나 다운로드한 지도가 아닌)을 바로 기록하는 것을 다시 한번 검사하세요. Garmin 기기의 경우, 지도 설정의 첫번째 페이지에 있습니다.
  • 당신이 움직이는 속도와 예상하는 길의 길이, 기기의 메모리에 따라, 가장 높은 가능성일 때, 위치 기록을 설정합니다. 가능한 매초마다 설정하세요.
  • 당신의 탈것(해당하거나 필요하면)에 GPS 기기를 장착하세요. 단순한 집에서 만드는 GPS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나중에 OSM 지도의 업데이트를 원한다면, 길을 따라 마주치는 상세한 기록들을 저장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메모장, 음성녹음, 디지털 또는 비디오 카메라, 등. JOSM와 같은 소프트웨어는 당신의 길을 따라 기록하는 것을 허가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그것들을 가져온 지도에 그림을 그려나갈 것 입니다.

길을 기록하는 방법

슬로바키아에서 지도 제작하는 동안 기록한 하이킹 코스의 GPS 길 (비디오 보기)

차 또는 자전거, 아니면 걸어가세요. (또는 여행하기 위한 어떤 탈 것)

  1. 당신이 지도에서 원하는 여행을 시작하고 GPS를 켜세요.
  2. 움직이기 전에, 가능한 많은 인공위성들이 당신의 GPS를 잡기까지 i.e., 좋은 위치를 위해서 기다리세요.
  3. 만약 이전 단계에서 많이 잘못된 지점을 기록했다면, 이전에 기록한 트랙을 지우세요.
  4. 불가능하다면, 여행을 기록하기 위해 트래킹 모드로 GPS를 설정하세요.
  5. 나중에 길이 만들어 진다면, 당신이 이미 알고 있는 거리 이름 등을 노트에 적으세요. 이것이 지도에서 저작권을 침해할 것이라고 확인할 수 없습니다.
  6. 직선으로 당신의 경로를 기록하세요. — 강, 수로, 보도, 오솔길, 기찻길, 전차길 등의 OSM에 연관되는 다른 직선의 길. 우리는 지역 정보 또한 연관되는 지점을 원합니다. 그래서 당신이 할 수 있다면 당신의 여행 정보를 추가하세요.
  7. 당신의 GPS 장치가 웨이포인트를 기록할 수 있다면, 로터리, 교회, 교량의 시작과 끝 등을 표시하세요.

다음 단계

당신이 GPS 트랙을 기록했다면, OpenStreetMap에 업로드 하세요. 일부 장치(주요 스마트폰 앱)들은 기록한 당신의 트랙들을 직접적으로 업로드하는 것이 가능할겁니다. 모든 다른 장치들 경우에는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업로드하기 전에 당신이 컴퓨터에 파일을 복사할 필요가 있습니다. 파일 포맷에 의존하기 때문에, 당신은 또한 파일 변환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GPS 트랙을 업로드 한 후, 항공 영상으로부터 트레이싱하는 것과 유사한 맵 기능을 추가하기 원한다면 사용하세요. 초보자 가이드에 더 자세한 정보가 있습니다.

자주 물어보는 질문들

제가 스마트폰을 사용해도 됩니까?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GPS 수신기를 포함하고 있고 당신은 앱을 사용해서 트랙 로그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휴대폰들간 정확도는 같은 제조공정의 모델이라고 해도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다른 자료들과 당신의 결과를 비교하는데 있어서 좋은 타협을 보겠지만 GPS 트랙의 정확도 기술을 구현하기에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트랙을 기록하며 이것이 부드러운지 검사하고 (모든 장소를 건너뛰지는 않지만) 항공 영상(경사가 급한 지역에서 비정확한 항공 영상을 선호하더라도)이나 (선호되는) 다른 것들에 의해 GPS 트랙을 기록할 것입니다.

알림: 스마트폰에서 GPS 트랙을 기록하는 것은 배터리가 빠르게 닳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의 스마트폰의 소프트웨어 목록을 보려면 소프트웨어/모바일을 참고하세요. 많은 플랫폼에서 트랙을 만드는 기능이 있는 앱 비교표가 있습니다.

제가 자동차 내비게이션을 사용해도 됩니까?

모든 자동차 내비게이션이 숨겨진 서비스 메뉴가 존재하고 GPS 트랙을 기록하는 옵션이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당신의 특정 모델 넘버를 검색하거나 mailing lists 또는 IRC에 질문하세요. 당신이 트랙을 기록한다면 조심하세요. 배터리 수명이 짧기 때문에 (기록하는 동안 화면이 켜져 있을 때, 보통 3시간 이하) 실용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무엇을 기록하는 건가요?

지금 세계에서 반영할 수 있는 아무거나 기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다른 지도의 기여자와 혼동하거나 산만하게 보일 수 있는 항공 트랙 로그는 피하도록 하세요. 당신이 GPS 트랙을 업로드하고 제 시간에 맵 기능들을 편집하지 못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도와줄 것입니다. 또한 이미 제작된 길의 트랙 로그들은 더 많은 샘플 포인트를 제공하는 데 있어서 진짜 길을 입증하기 위해 유용할 수 있습니다.

저의 GPS 트랙이 얼마나 정확합니까?

GPS 데이터의 정확도는 GPS 수신기들 사이에서 매우 정확할 수 있습니다. 트랙을 기록하는 시간에 GPS 인공위성의 위치, 날씨, 그 밖의 다른 것들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GPS 데이터의 정확성을 참고하세요.

같이 보기

지도 제작을 위해 데이터를 얻기 위한 다른 방법들이 지도제작 기술들에 기술되어 있습니다.

Warning: Default sort key "트랙 레코딩" overrides earlier default sort key "GPS 트랙 레코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