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ag:amenity=car_sharing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Public-images-osm logo.svg amenity = car_sharing
Mobilpunkt car-sharing station.jpg
설명
카셰어링(공유 자동차) 보관소, 주차장입니다. 설명을 편집 및 번역합니다.
그룹: 시설
해당 요소의 사용
점에 사용 가능선에 사용 불가능공간에 사용 가능관계에 사용 불가능
유용한 조합
상태:인가됨Page for proposal

단기 렌트 방식으로 차량을 수령하거나 반납할 수 있는 공유 자동차(카셰어링) 주차장입니다. 일반적으로 무인으로 운영됩니다. 대부분의 카셰어링 업체는 회원 등록만 하면 모든 도시에서 차량을 빌릴 수 있게 해줍니다.

지도에 그리는 방법

정점(노드) 혹은 영역을 그리세요.

태그 설명
amenity=car_sharing 모든 유형의 공유 자동차 보관소(주차장)을 포괄적으로 나타내는 태그.
operator=* 운영사/운영자('쏘카', '그린카' 등).
network=* 카셰어링 네트워크. 유럽권에서는 여러 카셰어링 업체(operator=teilAuto, operator=book-n-drive 등)가 하나의 네트워크(network=Flinkster)에 속한 경우가 많습니다. 같은 네트워크에 속한 업체의 회원끼리는 제한 없이 서로의 차량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book-n-drive 회원은 같은 네트워크에 속한 teilAuto에 등록하지 않고도 teilAuto의 차를 빌릴 수 있습니다.
capacity=number 차량의 최대 주차 가능 대수
website=* 카셰어링 업체의 홈페이지, 혹은 해당 지점의 홈페이지.

문제

일부 카셰어링 보관소에는 실제로 카셰어링 용도로 할당된 주차 공간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재 차량을 수령 및 반납할 수 있는 장소를 오픈스트리트맵에 나타내는 좋은 방법은 마땅히 없습니다.

렌더링

ÖPNVKarte

ÖPNVKarteamenity=car_sharing 태그를 렌더링합니다.

예시:

Organic Maps

Organic Maps에서 카셰어링 보관소는 OrganicMaps amenity car sharing.svg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