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WeeklyOSM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weeklyOSM 뉴스 블로그.
Userboxes
OSM awards Ko:WeeklyOSM is an OSM awards winner
Twitter user Ko:WeeklyOSM tweets as @weeklyOSM
Mastodon user Ko:WeeklyOSM toots on Mastodon/Fediverse as Mastodon Logotype (Simple).svg@weeklyOSM@en.osm.town

Wordpress Ko:WeeklyOSM uses Wordpress

주간OSM은?

주간 #245

주간OSM독일어 오픈스트리트맵 블로그(Wochennotiz라고도 함)의 자매 프로젝트입니다. 주간OSM의 인프라는 5개국 팀에서 추진하는 코메니우스 프로젝트(Comenius project) "오픈스트리트맵에서 내가 속한 커뮤니티와 나의 역사"와 각종 커뮤니티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주간OSM의 목표는 오픈스트리트맵 뉴스를 다양한 언어로 공유하는 것입니다. 원래 주간OSM은 독일어 뉴스가 나오고 나서 며칠 후에 발간되었습니다.

2016년 6월, 우리는 Wochennotiz와 주간OSM을 주제로 OpenCagedata와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이후 보도 길이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이용 가능한 언어

  • 주간OSM은 현재 이 도시들에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작업 과정 및 도구

OSMBC

OSMBC(OSM Blog Collector, 오픈스트리트맵 블로그 수집기)는 theFive2015년 중순에 제작한 콘텐츠 관리 시스템이며, Wochennotiz와 주간OSM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WN 272부터 도입되었습니다.

OSMBC로 뉴스 기사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독일어권 Wochennotiz 팀이 기사 수집을 전부 맡았으나, 이후 영어와 스페인어 Wochennotiz 번역도 이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이들 언어 외에도 다양한 언어로 기사를 수집·번역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명칭이 오픈스트리트맵 "블로그" 수집기이긴 하지만, 꼭 블로그에만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주간OSM 팀에서는 국제 메일링 리스트를 비롯한 여러 채널을 돌면서 오픈스트리트맵과 관련된 뉴스 기사를 수집합니다. OSMBC는 기사와 카테고리에 "마크다운" 문법을 지원합니다. 마크다운 문서는 HTML로 변환되어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매주 게시됩니다.

OSMBC에서 기사를 편집하는 모습

OSMBC에서 - Open - Edit - Review - Closed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Blogstatus.pdf

gif 파일로 OSMBC 배우기

워드프레스

참고: 주간OSM은 단순히 독일어 Wochennotiz를 번역한 것이 아닙니다. the 체코 팀이 알려주는 체코 관련 기사를 추가하는 법을 참조하세요. 각 언어 팀은 특정 언어권에서 발생한 이슈를 자유롭게 주간OSM에 담을 수 있으며, 흥미로운 뉴스는 독일어 Wochennotiz를 통해서 전 세계로 퍼뜨릴 수 있습니다.

오픈스트리트맵 위키

우리의 활동을 오픈스트리트맵 위키에 문서화해 놓았습니다. 영어 버전이 메인 문서이며, 타 언어 문서는 영어 문서를 기반으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작업 분량

만족스러운 품질의 기사를 뽑기 위해서는 각 언어당 적어도 3명이 필요합니다. 번역이 제일 중요하지만, 교열 작업도 번역 못지않게 매우 중요합니다.

관련 프로젝트

소통

주간OSM 팀의 구성원들은 주로 이메일로 소통합니다. 이메일은 "단순하고, 언제 어디서나 작동한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2016년부터 내부 소통을 이메일 대신 Mattermost로 하고 있습니다. Mattermost 호스트 서버는 FOSSGIS의 서버를 이용합니다 https://www.fossgis.de/. Mattermost는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고, 웹 브라우저나 모바일 앱으로도 접속할 수 있으며, xmpp과 irc를 매우 잘 지원합니다. [1]

팀에 들어오는 방법

우리는 주간OSM에 주는 모든 도움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알다시피 주간OSM은 매주 출간되기 때문에, 우리는 어떤 도움도 감사히 받고 있습니다. 당신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일부 기사를 번역할 수도 있고, 교열 작업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이 작업은 뉴스가 공개적으로 배포되기 이전에 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info, “ат”weeklyosm“ԁοт”eu 또는 블로그

인프라

주간OSM은 워드프레스 블로그와 웹 서버를 이용합니다. 2016 중순부터 영어 기사는 http://www.weeklyosm.eu 에, 독일어 기사는 https://blog.openstreetmap.org 에 개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세요.

브랜드화

디자인 전통이나 로고 등은 WeeklyOSM/Branding 하위 문서에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작업

  • 2015-05-31 위키 문서 생성

연락처

메일 보내기

일반

주간OSM 뉴스 블로그
주간OSM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