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ag:amenity=fuel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Public-images-osm logo.svg amenity = fuel
GasStationHiroshima.jpg
설명
자동차 연료 보급을 위한 소매 시설. 설명을 편집 및 번역합니다.
OSM Carto에서 렌더링
Fuel-16.svg
그룹: 시설
해당 요소의 사용
점에 사용 가능선에 사용 불가능공간에 사용 가능관계에 사용 불가능
유용한 조합
같이 보기
상태:사실상 표준

fuel 태그는 주유소나 충전소를 지도에 넣을 때 사용합니다. 주유소는 오토바이 주유도 포함하는 소매점입니다. 선박이나 항공기, 열차용 주유소는 다른 태그를 사용합니다.

사용하는 법

주유소 가운데에 노드를 추가하거나 주유소 주변으로 공간을 만든 후에 amenity=fuel을 추가하세요.

이름

보통 주유소는 주요 브랜드(brand=*)가 운영(operator=*)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유자(tenant=*)가 존재합니다. 주유소가 고유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면, name=*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Addresses, phone=*, website=*와 같은 관련된 태그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brand=*) 영문(brand:en=*) 운영사(operator=*) 영문(operator:en=*)
S-OIL - 에쓰-오일(S-OIL)(주) S-OIL Corporation
GS칼텍스 GS Caltex GS칼텍스주식회사 GS Caltex Corporation
SK - 에스케이이노베이션 주식회사 SK innovation
현대오일뱅크 Hyundai Oilbank 현대오일뱅크주식회사 Hyundai Oilbank Co., Ltd.

연료 종류

fuel=*로 연료 종류를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지불 방법 및 할인

지불 방법은 payment=*를 사용하세요. 주유소가 쿠폰이나 포인트 카드 같은 것을 받는다면, 할인 여부는 fuel:discount=<할인 정책>amenity=fuel과 같이 사용하면 됩니다.

서비스

opening_hours=* 키로 영업 시간을 추가하세요. 서로 다른 수준의 서비스의 경우에 합의된 태그가 없지만, self_service=yes/no, full_service=yes/no, automated=yes/no가 모두 사용됩니다. 주유소는 주유를 종업원이 하는 경우와 운전자가 직접 주유를 하는 경우 둘 다 가능하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날짜에 따라 조건이 다른 경우에는 조건부 제한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

  • 낮 동안만 종업원이 있지만, 운전자는 항상 직접 주유할 수 있는 경우

수용량

capacity=*로 주유소 시설의 크기를 나타내세요. capacity=*는 사용 가능한 주유기의 총 개수를 값으로 가져야 합니다. 이는 동시에 주유 가능한 차량의 최댓값이기도 합니다. 선택 사항으로 capacity:hgv=*와 같은 특정 차량의 수용량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주변부

  • 주유소 지붕을 building=rooflayer=1로 명시할 수 있습니다.
  • highway=service, access=customers와 해당된다면 oneway=yes로 주유소의 길을 태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maxheight=* 태그를 사용해서 주유소에 진입할 수 있는 차량의 최대 높이를 나타내세요. 대신 주유기 주변 공간을 area:highway=servicesurface=*로 태그할 수도 있습니다.

부가 서비스

지물 하나에 OSM 요소 하나씩 규칙을 명심하세요!

  • 상점: 또는 노드를 추가하고 shop=convenienceshop=kiosk를 달 수도 있고, 편의점이나 매점이 주유소의 일부분이라면 주유소와 연관된 건물에 태그할 수도 있습니다.
  • 세차장: car_wash=yes을 추가하세요.
또는 세차장이 구석에 있다면 노드를 추가하고 amenity=car_wash를 달 수도 있습니다.
  • 화장실: toilets=yes/no을 추가하세요.
또는 노드를 추가하고 amenity=toilets 태그를 달아 화장실을 추가하세요.

예시

사진/묘사 태그 렌더링
Preem Karlskrona.jpg amenity=fuel

brand=CONCH
operator=BigOil Inc.
name=Classic
tenant=John Doe
opening_hours=Mo-Fr 05:30-23:00; Sa 07:00-21:00; Su off
payment:cash=yes
payment:mastercard=yes
payment:visa=yes
payment:diners_club=no
payment:american_express=yes
payment:maestro=yes
payment:dkv=yes
payment:uta=yes
fuel:diesel=yes
fuel:octane_91=yes
fuel:octane_95=yes
fuel:octane_98=yes
fuel:e10=yes
fuel:lpg=yes

공간에는 building=yesbuilding=roof를 추가함

길에는 highway=service, access=customers를 추가함
지붕 아래 길에는 covered=yes를 추가함

선박이나 항공기, 열차용 주유소

자동차 외의 교통수단용 주유소는 아래 태그를 달아야 합니다.

POI로 amenity=fuel을 지원하는 경로 탐색 소프트웨어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