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ag:amenity=car_wash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Public-images-osm logo.svg amenity = car_wash
Carwas.jpg
설명
세차장. 자동차의 외부를 세척하는 시설. 설명을 편집 및 번역합니다.
OSM Carto에서 렌더링
Car wash-14.svg
그룹: 시설
해당 요소의 사용
점에 사용 가능선에 사용 불가능공간에 사용 가능관계에 사용 불가능
유용한 조합
상태:사실상 표준Page for proposal
tunnel=building_passage(건물 내부를 통과하는 터널)로 표현된 세차장. 다만 엄밀하게 따지면 세차장은 실내가 아니므로 tunnel=building_passage는 그다지 좋은 표현이 아닙니다.

세차장은 자동차의 외부와 (경우에 따라서는) 내부를 청소하는 데 사용하는 시설입니다. 세차는 직접 해야 할 수도 있고(셀프 세차), 기계가 해줄 수도 있으며(자동 세차), 사람이 대신 세차를 해줄 수도 있습니다(손세차). 트럭, 버스, 열차 전용 세차장도 있습니다.

일부 세차장은 개를 샤워시키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지도에 그리는 방법

세차장 한가운데에 정점(노드)을 찍거나 세차장을 둘러싸는 영역을 그린 후 amenity=car_wash + name=* 태그를 붙이세요.

지도에서 도로가 세차장 건물 안쪽을 지나가는 경우, 건물을 통과하는 도로 구간 tunnel=yes(터널) 또는 tunnel=building_passage(건물 내부를 통과하는 터널) 태그를 붙여 도로가 건물을 통과함을 표현합니다. 또한 세차장 도로에는 highway=service + service=drive-through(드라이브 스루) 태그를 붙여 주어야 내비게이션이 세차장을 가로지르는 경로를 지름길로 안내하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

태그 조합

  • maxwidth=* - 세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의 최대 폭(미터 단위).
  • maxheight=* - 세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의 최대 높이(미터 단위).

유사한 태그

  • railway=wash - 열차 세척 시설.
  • car_wash=yes/no - 주유소에 세차장이 있는지의 여부.

같이 보기

외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