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ag:highway=services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Public-images-osm logo.svg highway = services
Rasthof Rhynern.jpg
설명
운전자가 급유, 휴식 등을 위해 도로를 벗어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설명을 편집 및 번역합니다.
OSM Carto에서 렌더링
Rendering-highway services.png
그룹: 도로
해당 요소의 사용
점에 사용 가능선에 사용 불가능공간에 사용 가능관계에 사용 불가능
유용한 조합
상태:사실상 표준

휴게소는 운전자가 자신의 차량을 급유하거나, 휴식 등을 취하기 위해 도로를 벗어날 수 있도록 하는 장소로, 주로 자동차 전용도로나 중앙 분리대가 있는 도로 등에 붙어 있습니다. 휴게소는 대개 주유소, 주차 시설, 공중 화장실과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장소가 기본적으로 갖추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상점, 샤워실, ATM이 보통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주로 미국의 유료 고속도로(펜실베이니아, 오하이오, 인디애나 등)에 위치해 있으며, 고속도로를 나간 뒤 다시 들어올 때 추가 요금을 내야 하는 일본의 유료 도로, 그리고 남아프리카 공화국 등에 있습니다.

서비스가 없는 휴게소를 나타낼 때는 highway=rest_area를 사용하세요.

사용하는 법

땅 주변으로 영역 area을 그리거나 땅 한가운데에 노드 node를 위치시키세요.

유용한 조합

  • name=* - 서비스의 이름.
  • operator=* - 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 또는 조직.
  • toilets=yes/no - 화장실이 있는지 없는지 나타낼 때 사용.

필요한 더 많은 지물

도로에서 나온 나들목은 highway=motorway_link로 지도에 표기하고, 보행자 통행이 허용되는 곳은 highway=service 태그가 붙어 있습니다. service=parking_aisle 같은 다른 추가 요소는 오로지 주차장에 종속된 통로에만 써야 합니다.

휴게소 출입구nodehighway=motorway_junction으로 지도에 표기합니다. "00휴게소"와 같은 양식으로 name=*을 추가하세요. ref=*는 사용하지 마세요.

렌더링

참고

  • highway=service — 위의 태그와 헷갈리지 마세요! 휴게소 안에 있는 도로에 highway=service를 사용하세요.
  • 호주의 시골 지역에서는 휴게소가 주로 roadhouses로 불립니다.

관련된 태그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