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ag:amenity=community_centre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Public-images-osm logo.svg amenity = community_centre
Buergerhaus Ronhausen.jpg
설명
커뮤니티 센터. 주로 지역 행사, 축제 및 단체 활동에 사용되는 장소입니다. 설명을 편집 및 번역합니다.
OSM Carto에서 렌더링
Community centre-14.svg
OSM Carto에서 렌더링 area
Rendering-area-amenity-school.png
그룹: 시설
해당 요소의 사용
점에 사용 가능선에 사용 불가능공간에 사용 가능관계에 사용 불가능
유용한 조합
같이 보기
상태:인가됨Page for proposal

커뮤니티 센터는 지역 주민들이 단체 활동, 사회적 지원, 비공식 및 공식 회의, 공공 정보 수집, 행사 및 축제 등을 위해 모이는 공공 장소입니다.

일부 커뮤니티 센터는 특정 연령대(청소년 수련회관, 노인정 등)를 대상으로 운영되기도 하며, 심지어 이 연령대의 사람들을 부양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커뮤니티 센터(위키백과) 문서를 참고하세요.

커뮤니티 센터에서 개인/상업 이벤트를 열기도 합니다.
커뮤니티 센터를 운영하는 주체(개인, 기업 등)을 나타내려면 operator=* 태그를 사용하세요.

커뮤니티 센터는 행정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행정복지센터(읍/면/동사무소)와 커뮤니티 센터는 다릅니다.

지도에 그리는 방법

커뮤니티 센터를 구성하는 건물과 야외 공간을 전부 둘러싸도록 영역 area 을 그린 후 amenity=community_centre 태그를 붙이세요. 만약 야외 공간이 없으면 건물에 태그를 붙이면 됩니다. 건물의 모양을 정확히 알 수 없거나 커뮤니티 센터가 건물의 일부분만 차지하고 있다면 정점(노드) node 으로 커뮤니티 센터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세부 요소 추가하기

각 커뮤니티 센터마다 유형대상 집단이 있습니다. 대상 집단은 연령, 성별, 관심사 등으로 나뉩니다.

  • 커뮤니티 센터의 유형은 community_centre=* 태그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 센터의 대상 집단은 community_centre:for=* 태그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태그에는 하나의 값만 넣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값을 넣을 때는 세미콜론(;)으로 값을 구분해야 합니다.

전 세계의 커뮤니티 센터

독일에서는 (행사가 주로 진행되는) 커뮤니티 센터를 Bürgerhaus oder Dorfgemeinschaftshaus(작은 마을) 또는 Stadthalle(큰 도시)라고 합니다. 독일은 거의 모든 마을과 도시에 커뮤니티 센터가 있습니다. 활동에 초점을 맞춘 가족 센터, 청소년 수련관(Jugendfreizeitheim), 다목적 커뮤니티 센터도 있습니다.

캐나다에서는 영어로 community centre, 혹은 프랑스어로 centre communautaire라고 합니다. 커뮤니티 센터에서는 행사나 스포츠 활동이 주로 진행됩니다(캐나다 정부에서 발간하는 CanVec Map Features 정의 코드 2010080 (정점) & 2010082 (영역) 참고).

불가리아에서는 читалище라고 하며, 교실, 도서관, 극장의 역할을 겸합니다.

체코에서는 Kulturní dům이라고 합니다.

프랑스와 벨기에에서는 Salle des fêtes라고 합니다. 거의 모든 마을에 커뮤니티 센터가 있으며, 결혼식이나 기타 행사를 열기 위해 커뮤니티 센터를 빌릴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에서는 dorpshuis라고 합니다.

이탈리아에서는 centro socialecentro anziano라고 합니다.

인도에서는 kalyan mandap, wedding hall 혹은 function hall이라고 합니다. 행사를 열기 위해 커뮤니티 센터를 빌릴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공민관(公民館)'이라고 합니다. 공민관은 지방 정부에서 소유, 운영합니다. 공민관에는 지역 행사나 지역 공동체 회의를 열기 위해 임대할 수 있는 방이 있습니다. 일부 공민관에는 작은 도서관과 지역 역사를 보여주는 전시실이 있기도 합니다. 공민관은 종종 예술, 스포츠, 수공예 및 문화 활동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커뮤니티 센터와 사회 복지 시설의 구별법

일부 형태의 커뮤니티 센터는 사회 복지 시설과 중복될 수 있습니다. 일반 청중(때로는 특정 연령 집단 또는 특정 관심사를 가진 집단)에게 개방되어 있고, 특정 활동을 위해 모이는 시설에는 amenity=community_centre 태그를 지정해야 합니다. 특정 문제를 가진 사람을 대상으로 하거나 전문 도우미(사회 복지사, 간호사)가 있는 시설에는 amenity=social_facility 태그를 사용합니다.

철자

원래 제안은 미국식 철자인 'center'로 올라와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픈스트리트맵의 태그는 영국 (및 캐나다) 영어를 기준으로 하므로 실제로 사람들은 'centre'를 사용하고 있었고, 이에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제안서의 제목이 'community_centre'로 변경되었습니다. http://en.wikipedia.org/wiki/Community_centre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