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Beginners Guide 1.2.2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gggg

데이타 업로드하기

여러분이 GPS 경로를 포함하고 있는 GPX 파일을 가지고 있다면, OSM 사이트에 업로드 하여야 한다. 여러분은 GPS 경로로 부터 OSM 지도 데이타를 만들기 위하여 편집기를 사용할 것이다.OSM을 만들기 위하여 사용된 모든 GPS 경로들이 이 사이트에 업로드 되어져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래서 모든 OSM 데이타가 소스를 가지게 되며 다른 사람들이 미래에 그 데이타를 재사용할 수 있다. 시간기록(timestamp)를 포함하는 모든 GPX 파일들도 업로드할 수 있다는 것에 유의하라.

--James Park 06:58, 15 November 2012 (UTC)

GPX 파일을 업로드하는 방법

  1. http://www.openstreetmap.org OSM 메인페이지로 가서 로그인하라
  2. 여러분은 http://www.openstreetmap.org/create-account.html 계정만들기 사이트(여기)에 등록하여 OSM 계정을 가질 필요가 있다) .
  3. 상단에서 “GPS 경로(GPS traces)”를 클릭하라.
  4. "단지 여러분의 경로를 볼것인가(See just your traces), 혹은 경로를 업로드하기(upload a trace)"를 클릭하라.
  5. 상단에 있는 3개의 박스들은 다음과 같다:
    1. 여러분이 업로드하기 원하는 파일들을 찾고 선택하기.
    2. 파일 이름 지정하기
    3. “북한산_둘레길(Bukhansan_Dullegil)”과 같이 이것을 찾는데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태크를 추가하라. (각각의 단어는 그 자체로 하나의 태그(꼬리표)이다, 그래서 Isle of Wight는 "IOW" 혹은 "Isle-of-wight"가 되어야 한다).
  1. 만일 여러분이 여러분의 데이타를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할 일이다)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싶으면 "공개?(Public?)" 박스를 클릭하라.
  2. "업로드(Upload)"를 클릭하라
  3. 이제 데이타가 OSM으로 포함되게 되는데에 약간의 시간이 걸릴 것이다. 그러나, 이것을 여러분이 업로드하자마자, 여러분은 이것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
  4. 그렇게 되면, 여러분은 JOSM 편집기로부터 그 지역에 있는 다른 모든 데이타와 함께 데이타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은 경로의 우측으로(to the right of the trace) (상단에 있는 것이 아닌) 로 연결하는 '편집하기(edit)' 를 클릭하여 Potlatch 편집기로 이것을 열 수 있다.



  • 질문 나는 위키에 로그인을 만들었지만, "내 경로(my traces)"를 보기 위하여 로그인을 할 수 없어요.


--James Park 06:58, 15 November 2012 (UTC)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