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Beginners Guide 1.4.2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gggg

여러분이 변경한 것을 OSM에 업로드하기

Potlatch 편집기는 여러분이 저장(save)할 때 여러분이 변경한 것을 서버로 업로드할 것이다. 이것은 또한 여러분이 주변을 돌릴(pan)때마다, 보이는 것(the View)을 자동적으로 업데이트할 것이다(어떤 경우에는 다른 어떤 사람이 동시에 같은 지역을 편집하고 있는 경우도 있다).

만일 여러분이 JOSM과 같은 오프라인 편집기를 사용한다면, 여러분이 변경한 것들이 작동하기 전에 서버와 여러분이 변경한 것을 동기(sync)시킬 필요가 있을 것이다:

  1. 여러분이 편집해왔던 지역을 다시 다운로드하라. 이것은 여러분이 작업해왔던 지역이 여러분이 편집한 그 시간에 어떤 다른 사람에 의하여 변경되지 않았슴을 확인하는 것이다.
  2. 만일 충돌들이 있다면, 그것들을 비교하여 여러분이 생각하기에 올바른 것을 가려내라. 충돌들은 사이드바 영역에서 보여지며, alt-c로 열려진다. 여러분은 충돌이 발생할 때는 알아야 한다.
  3. 여러분이 변경한 것들을 업로드하라.

  • 질문: 내가 얼마나 자주 업로드해야 하나요?
  • 답변: 여러분이 여러분의 업로드 주기를 더 오래 떨어뜨려 놓으면 놓을수록, 어떤 다른 사람이 같은 지역을 편집할 기회가 그만큼 더 많아진다. 매분마다 변경한 것을 업로드하는 것이 최선이다. 게다가 여러분의 컴퓨터 혹은 프로그램이 다운되는 경우에 대비하여 종종 저장하는 것이 항상 좋다.

--James Park 10:47, 14 November 2012 (UTC)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