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ag:amenity=doctors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Public-images-osm logo.svg amenity = doctors
Doctors stethoscope 2.jpg
설명
의원. 의사에게 검진 및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설명을 위키 문서에서 편집합니다. 설명을 데이터 항목에서 편집합니다.
OSM Carto에서 렌더링
Doctors-14.svg
그룹: 건강
해당 요소의 사용
점에 사용 가능선에 사용 불가능공간에 사용 가능관계에 사용 불가능
유용한 조합
같이 보기
상태:사실상 표준

의원은 의사에게 검진 및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의원은 진료소 하나만으로 이루어질 수도 있지만, 더 큰 외래 시설이 추가로 있을 수도 있습니다.

amenity=clinic 태그는 의원보다 큰, 여러 분야의 의료인이 활동하는 시설(진료소)을 나타내는 데 사용하는 태그입니다.

지도에 그리는 방법

의원이 건물 안에 있거나 해서 의원의 범위를 정확히 모르겠다면 의원이 위치한 곳에 정점(노드) node 을 찍고 amenity=doctors 태그를 붙이세요. 의원이 건물 전체를 차지하고 있거나 건물보다 크다면(건물+전용 주차장 등) 영역 area 을 그린 후 amenity=doctors 태그를 붙이세요.

일부 기여자들은 여기에다 healthcare=doctor 태그를 추가로 붙이기도 합니다.

의원에서 볼 수 있는 진료의 종류(내과, 정형외과 등)를 나타내려면 healthcare:speciality=* 태그를 사용하세요.

태그의 철자

amenity=doctors를 "amenity=doctor"로 잘못 쓰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doctors'는 의사(doctor)의 복수형이 아니라 '의사가 있는 사무실', 즉 의원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따라서 의사가 1명만 있어도 'doctors'라는 표현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태그 조합

자주 하는 실수

만약 이 태그가 쓰인 곳을 알고 있다면, 다른 태그로 대체할 수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자신이 정확히 뭘 하고 있는지 알지 못하면서 무작정 수정하면 안 됩니다!

같이 보기

외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