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경로 탐색용 오픈스트리트맵 태그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an unequal sign

이 문서는 한국어판으로 번역됐지만 내용이 원본(영어판)에서 벗어난 것 같습니다. 되도록 이 번역을 업데이트해 주십시오.

여러분이 경로주행을 할 때 여러분이 사용할 수 있는 오픈스트리트맵에는 어떤 지도특성들이 저장될까요?

이 페이지는 어떤 존재하며 규칙적이고 일관되게 사용되는 태그들이 경로주행을 하는데 해석되어져야 하며 그것들이 어떻게 해석되어져야 하는지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만일 한 태그의 어떤 의미가 경로주행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추가된다면, 그 태그와 그것의 의미가 여기에 추가되어야 한다.

--James Park 08:22, 17 November 2012 (UTC)

일방통행길(Oneway)

다음과 같으면, 길(way)은 일방통행이다: (대소문자 구별은 없다)

그리고

  • "oneway"!="no" 그리고
  • "oneway"!="false" 그리고
  • "oneway"!="0"

("oneway"!="no" 는 "highway"="motorway" 보다 우선 순위를 갖는다)

일방통행길과 시간(예를 들어: 러시아워 교통흐름의 방향으로 고가도로)에 의존하여 방향을 바꾸는 도로들은 oneway=reversible로 태그되어지고 접근할 수 없는 것으로 아마 취급되어야 한다.

area=yes

area=yes 태그는 highway=residential와 함께, 이것은 차로, 어떤 방향이든 주행될 수 있고 어떤 지점으로부터의 교차를 자르는 것을 의미하는 area 와 같이 시장 광장과 같은 지역을 태그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highway 태그는 전통적으로 지역(area)에 적용하지 않는다)

그 사용이 승인되어왔고 Map Features에서 촉진되었지만, 분명히 이 태그는 , 특히 개발자들과 도구들이 이것을 인식하지 못한다면, 경로주행에 문제가 될 것이다.

이름(Name)

다음의 태그들은 도로의 이름을 포함한다:

  • name=*, "name:<2digit-language-code", int_name, ...
  • ref=*, "nat_ref", "loc_ref", "int_ref"

이름붙이기(naming)를 참조하세요.

또한 여러분을 위하여 검색할 수 있는 외부 xml-webservice 도 있다.

Is inside/outside

다음은 + 를 해석하는 정확한 알고리즘을 주려고 노력한다

  • 만일 위치가 주어진 city/country/zip-code 안에(inside) 있다면 +
  • 주어진 위치가 어떤 city/country/zip-code 안에 있다 +

우리는 이것을 위한 모든 현재 승인되고 사용된 태그들을 커버하려고 하며 그것들을 중요도의 결정 순서로 등급을 메긴다. 그래서 여러분은 여러분의 알고리즘을 구현하는 모든 것을 검색할 필요는 없다.

도시(City)

다음은 길(way)이 city/suburb/zip-code/안에 있다:

  • a) 이것은 is_in=*로서 개별적으로 태그된다.
  • b1) area 이것은 place=*로 태그된 지역(area)안에 있다.
  • c) area 이것은 지역(area)과 같은 것의 안에는 아니지만, place=*로 태그된 노드가 "farm", "quarry", "forest" or "water"을 제외한 값을 가진 landuse=*를 가진 지역(area)안에 있다 . 그리고 그 길(way)은 이런 종류(구현하지 어렵지만 좋은 자동탐색)의 다각형과 모든 교차로 혹은 "근처의" 다각형의 조합안에 있다 .
  • d) node "place"로 태그된 가장 가까운 점을 제외하고는 이들중 어느 것도 최소 XX km 떨어져 있지 않다.

(d)의 경우는 분명한 값들이 있다:

  1. 반지름으로 태그된 것은 미터 혹은 킬로미터 단위로 radius-tag 으로 주어진다.
  2. 만일 태그되지 않았다면, 이것들은 분명한 기본설정 값이다:
Tag Element 반지름(Radius)
place=continent node 해당없음, 대륙들은 경계를 반드시 가져야 한다
place=country node 해당없음, 나라들은 반드시 명확한 경계 다각형(border-polygon)을 가져야 한다.
place=state node 해당없음, 나라들의 주(州)는 반드시 명확한 경계 다각형(border-polygon)을 가져야 한다.
place=region node 500 km
place=county node 200 km
place=city node 10 km
place=town node 5 km
place=village node 1 km
place=hamlet node 300 m
place=suburb node 300 m
place=island node 해당없음, 섬들은 반드시 명확한 해안선-다각형(coastline-polygon)을 가져야 한다.

우편번호(Zip-Code)

국가(Country)

이 주제는 현재 OSM-Dev mailing-list에서 토론중이다..

현재 과정은 Tagging Country Borders에 기록되어있다.

도로(Roads)

highway=* 혹은 junction=* 로 표시된 길들(ways) 혹은 지역(areas)들만이 차, 바이크 혹은 보행자가 주행할 수 있는 도로이다.

"footway(보도)", "pedestrian(보행자)", "steps(계단)", "gate(출입문)", "stile(층계출구)", "cattle_grid(자동차는 지나가도 소나 말을 못 지나가게 도로에 심어놓은 쇠막대기)", "viaduct(고가다리)" 값을 조심하고,

그리고 "ford(여울)", "service"/"services"의 사용을 제한하세요.

교통 표지판(Traffic signals)

여러분은 highway=traffic_signals, highway=stop 혹은 barrier=toll_booth 뿐만 아니라 incline=*로 태그된 노드들을 지나갈 때는 예상된 속도를 제한하여야 한다.

접근-제한(Access-Restrictions)

각 자동차, 그리고 highway 형태에 대한 기본설정된 접근제한은 /Access-Restrictions에 기록되어있다.

기본설정값고 노출된 값들 모두에 있는 접근제한들을 산정하려면, Computing access restrictions를 보세요.

선회-제한(Turn-Restrictions)

교차로에서 어떤 종류의 선회(회전)를 금지하는 제한들은 Relation:restriction에 기록되어 있다.

최대속도(Max speed)

만일 maxspeed=*에 의해서 주어지지 않았다면 기본설정된 최대속도는 이제 /Maxspeed에 기록된다.

우편주소로 경로주행하기

주소에 관한 상세한 것은 addr:*=*를 보세요.

추가 링크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