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ag:highway=traffic_signals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Public-images-osm logo.svg highway = traffic_signals
Led traffic lights.jpg
설명
차량이나 보행자의 통행을 조절하는 신호등 또는 신호등 묶음입니다. 설명을 편집 및 번역합니다.
OSM Carto에서 렌더링
Traffic light-16.svg
그룹: 도로
해당 요소의 사용
점에 사용 가능선에 사용 불가능영역에 사용 불가능관계에 사용 불가능
유용한 조합
상태:사실상 표준

 신호등(영어로는 traffic signals, traffic lights, traffic lamps, signal lights, stop lights라고도 부름)은 교통 흐름을 조절하기 위해 교차로에 위치한 차량이나 횡단보도에 위치한 보행자에게 신호를 보내는 장치입니다.

태그

차량용 신호등

요소 설명
highway traffic_signals node 필수
ref * node 신호등의 참조 번호 또는 코드.
traffic_signals * node 특별한 유형의 신호등(긴급자동차가 출동할 때 활성화되는 신호등, 평소에는 점멸하다가 트램이 올 때만 작동하는 신호등 등)을 나타낼 때 사용합니다.
traffic_signals:direction forward / backward node 각 방향에 따로 설치된 신호등에만 사용하세요. 신호등이 선 방향(=forward)으로 이동하는 차량, 또는 선 반대 방향(=backward)으로 이동하는 차량에만 영향을 주는지를 나타냅니다.
traffic_signals:countdown yes / no node 신호가 바뀌기까지 남은 시간을 보여주는지를 나타냅니다.

보행자용 신호등

보행자 횡단보도에 highway=traffic_signals 태그를 달면 됩니다. 이때 보행자 횡단보도는 highway=footway 태그 또는 highway=pedestrian가 붙은 선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만약 신호등과 횡단보도가 지도상에서 분리되어 있지 않다면, 실제로 사람이 도로를 가로지르는 지점(도로와 highway=footway/pedestrian의 교차점)에 highway=crossing + crossing=traffic_signals 태그를 붙이세요.

요소 설명
highway traffic_signals node 필수 지도상에서 신호등이 횡단보도와 분리되어 있는 경우에만 사용하세요. 만약 분리되어 있지 않다면 highway=crossing + crossing=traffic_signals 태그를 붙이세요.
button_operated yes / no node 버튼을 눌러야 신호가 바뀌는지를 나타냅니다.
traffic_signals:sound yes / no / locate / walk node 시각 장애인을 위해 소리로 신호를 알려주는지를 나타냅니다(locate - 적색 등일 때만 알림, walk - 녹색 등일 때만 알림).
traffic_signals:vibration yes / no node 시각 장애인이나 청각 장애인을 위해 진동으로 신호를 알려주는지를 나타냅니다.
traffic_signals:arrow yes / no node 횡단보도를 건너는 방향을 시각 장애인에게 알려주기 위해 신호등 기둥에 점자 또는 촉각 화살표가 새겨져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traffic_signals:minimap yes / no node 시각 장애인에게 횡단보도의 모습을 대략적으로 알려주기 위해 신호등 기둥에 촉각 지도가 새겨져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traffic_signals:floor_vibration yes / no node 녹색 등일 때 바닥에서 진동이 울리는지를 나타냅니다. 주로 시청각 장애인의 거주지 근처에 설치됩니다.
traffic_signals:countdown yes / no node 신호가 바뀌기까지 남은 시간을 보여주는지를 나타냅니다.
traffic_signals:floor_light yes / no node 신호등의 색상을 바닥에도 보여주는지를 나타냅니다. 스마트폰을 보는 사람들을 위해 설치됩니다.

자전거용 신호등

모든 신호등을 별개의 점으로 표현하려 한다면(권장 사항) 자전거 탑승자가 멈춰야 하는 지점에 highway=traffic_signals 태그를 붙이세요. 추가적인 정보는 아래 표를, 예시는 #자전거 도로 신호등 나타내기를 참고하세요. 아니면 highway=crossingcrossing=traffic_signals 태그만 붙이는 것도 좋은 관습입니다.

만약 모든 횡단보도가 하나의 점으로 표현되어 있다면(대부분 자전거용 신호등은 차량용 신호등과 속성이 다르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음) 기존의 횡단보도에 highway=traffic_signals 태그를 추가로 붙이세요.

요소 설명
highway traffic_signals node 필수
traffic_signals:direction forward / backward node 신호등이 선 방향(=forward)으로 이동하는 차량, 또는 선 반대 방향(=backward)으로 이동하는 차량에만 영향을 주는지를 나타냅니다.
button_operated yes / no node 버튼을 눌러야 신호가 바뀌는지를 나타냅니다.
traffic_signals:countdown yes / no node 신호가 바뀌기까지 남은 시간을 보여주는지를 나타냅니다.
red_turn:right yes / no node 적색 등일 때도 우회전이 허용되는지를 나타냅니다(더 일반적으로 traffic_signals:turn=* 키에 =*right_on_red=*left_on_red 값을 붙여서 나타내기도 합니다).
traffic_signals:sound yes / no / locate / walk node 시각 장애인을 위해 소리로 신호를 알려주는지를 나타냅니다(locate - 적색 등일 때만 알림, walk - 녹색 등일 때만 알림).
bicycle yes / no node 자전거를 탄 채로 횡단보도를 건널 수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추가적인 세부 사항

적색 등에 차량이 정지해야 하는 선을 나타내려면 road_marking=solid_stop_line 태그를 붙이세요.

신호등이 지지대나 지지대 팔에 연결되어 있다면 지지대를 나타내는 선을 도로를 가로지르게 그리고 man_made=gantry 태그를 붙이세요. 지지대 선을 highway=* 선과 연결하지 마세요. 국가 또는 교차로 유형에 따라 지지대가 도로 전체를 가로지르거나 교차로를 대각선으로 가로지를 수도 있습니다.

신호등 제어함은 street_cabinet=traffic_control 태그로 나타내면 됩니다.

지도에 나타내는 방법

신호등을 지도에 나타낸다는 것은 곧 신호등이 있는 교차점이나 선을 추상화하는 것이지, 신호등의 위치를 정확히 지도에 나타낸다는 것이 아닙니다. 신호등은 경로 탐색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신호가 적용되는 선에 신호등 태그를 붙여야지 선 옆에 신호등 점을 분리해서 두면 안됩니다.

단순한 교차로

Mapnik traffic signals.png

단순한 교차로의 경우 교차점에 신호등 태그를 붙이면 됩니다. 신호등이 교차로에 있지 않는 경우(터널 앞)에도 동일한 방식을 적용합니다.

복잡한 교차로

다음과 같은 교차로를 고려하겠습니다.

Traffic signals example 1.png

가로 방향 도로는 실제로는 하나의 큰 길이며, 두 개의 일방통행로로 표현됩니다. 여기서 문제는 교통 신호가 이상적으로 정확히 각 방면마다 한 번만 적용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이 문제를 이상적으로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한 규정이 잘 확립되어 있지 않지만, 현재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토론은 토론 페이지로 오시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모든 교차점에 태그를 붙임

Traffic signals example 2.png

두 교차점에 모두 신호등을 추가합니다. 이렇게 하면 수직 방향으로 두 개의 신호등이 생성됩니다. 시간 측정을 위해 인접한 두 신호등을 하나로 계산하는 것은 경로 탐색 소프트웨어의 몫입니다. 방법이 단순한 덕분에 많은 교차로에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교차로로 들어가는 모든 지점에 태그를 붙임

Traffic signals example 3.png

교차점 대신 교차로로 들어가는 모든 지점에 신호등 태그를 붙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때 일방통행로가 아닌 도로에 붙은 신호등에는 traffic_signals:direction=forward(정방향) 또는 traffic_signals:direction=backward(역방향) 태그를 붙여야 합니다. 주어진 예시에서는 세로 방향 도로에 붙어 있는 신호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인접한 신호등을 하나로 간주하는 것은 렌더링 소프트웨어의 몫입니다.

자전거 도로 신호등 나타내기

Traffic signals example 4.png

아까와 같이 교차로로 들어가는 모든 지점에 신호등 태그를 붙입니다. 다만 여기서는 "교차로로 들어가는 지점"의 의미가 확장됩니다.

"일방통행로와 자전거 도로로 이루어진 교차로에 신호등 태그를 붙이는 방법"을 보여주는 상세한 예시. 위치

지도에 나타내는 방법(최신)

이미지 태그
교차로가 아닌 지점(다리나 터널 앞 등), 보행자 횡단보도 없음
oneway=yes/-1(일방통행로) 태그가 붙은 선 위
Traffic signals 0 oneway.png

highway=traffic_signals + crossing=no

일방통행로가 아닌 도로 위
Traffic signals 0.png

highway=traffic_signals + crossing=no + traffic_signals:direction=forward/backward

교차로가 아닌 곳에 보행자 횡단보도가 있는 경우
보행자 횡단보도와 신호등이 분리되어 있지 않는 경우
Traffic signals no intersection.png
보행자 횡단보도와 신호등이 분리되어 있는 경우
Traffic signals no intersection pedestrian separate.png
단순한 교차로
보행자 횡단보도와 신호등이 분리되어 있지 않는 경우
Traffic signals 1 1.png

highway=traffic_signals + crossing=traffic_signals

보행자 횡단보도와 신호등이 분리되어 있는 경우
Traffic signals 1 1 pedestrian separate.png
두 갈래로 분리된 도로와 그렇지 않은 도로의 교차점
차량 신호등과 보행자 신호등이 분리되어 있지 않는 경우
Traffic signals 2 1 on junction.png

highway=traffic_signals + crossing=traffic_signals

차량 신호등과 보행자 신호등이 분리되어 있는 경우
Traffic signals 2 1 on junction pedestrian separate.png
차량 신호등과 보행자 신호등이 분리되어 있지 않는 경우
Traffic signals 2 1 before junction.png
차량 신호등과 보행자 신호등이 분리되어 있는 경우
Traffic signals 2 1 before junction separate pedestrian.png

신호등/신호 체계에 이름이 있는 경우(일본 등)

구역 이름 “六丁目(Rokuchonome)”가 붙어 있는 일본 센다이시의 신호등.

일부 국가(일본 등)에서는 도로명이 아닌 신호등이나 신호 체계의 이름으로 길을 찾기도 합니다. 도로명이 있을 수도 있지만, 길을 찾는 데 중요하게 쓰이지는 않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도로명 대신 특정 위치의 이름을 사용하는 국가”를 참고하세요. 한국이나 니카라과에서도 비슷하게 교차로의 이름으로 길을 찾지만, highway=traffic_signals가 아닌 junction=yes 또는 reference_point=* 태그를 이용해서 이름을 나타내야 합니다.

단순한 교차로나 도로 중간에 있는 신호등에는 highway=traffic_signals 태그와 name=* 태그를 같이 붙이세요.

참고: 이름이 있는 신호등을 나타내기 위해 junction=yes 태그를 사용하지 마세요. junction=yes는 오로지 이름이 있는 교차로에만 사용해야 합니다(즉, 신호등과 명칭이 있는 교차로는 highway=traffic_signals + junction=yes + name=*으로 나타내야 하며, name 태그에는 교차로의 명칭이 들어갑니다).

표시

같이 보기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