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ag:shop=convenience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search
Public-images-osm logo.svg shop = convenience
Food and wine shop.jpg
설명
편의점 Edit or translate this description.
openstreetmap-carto 에서 렌더링
Convenience-14.svg
그룹: Shops
해당 요소의 사용
점에 사용 가능선에 사용 불가능공간에 사용 가능관계에 사용 불가능
유용한 조합
위키데이터
상태:인가됨

편의점. 슈퍼마켓에서 찾는 물건의 일부를 파는 작은 지역 상점입니다.

상품은 우유, 빵, 과자, 식료품 등 1인분어치를 파는 식품에서 비상 상비약, 가정용품, 문구류, 퓨즈 같은 자동차 부품까지 취급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은 세븐일레븐(미국, 일본, 유럽, 호주)과 같은 체인점의 일부일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미국에서, 때때로 골목 상점 또는 식품 잡화점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사용하는 법

가게 바깥 선을 따라 노드 또는 영역을 그리고 shop=convenience 태그를 다세요.

같이 쓰이는 태그

휴게소 안의 편의점

편의점은 휴게소 내부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태그는 amenity=fuel과 같은 노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더 자세히 나타내려면 두 개의 서로 다른 노드/영역을 위치시키고 나서, amenity=fuel은 주유기가 위치한 곳에, shop=convenience는 가게가 위치한 곳에 붙이세요. 이는 편의점이 주유소와 서로 다른 브랜드를 갖고 있을 때(예를 들어, Murco와 Costcutter) 더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카페/패스트 푸드와 같이 사용

주유소에서는 shop=convenience와 같이 다른 시설에 해당하는 태그를 사용하도록 유혹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amenity=fast_foodamenity=cafe 등. 태그를 같이 사용하는 것이 잘못된 것은 아니지만, 가능하면 서로 분리된 노드/영역에 추가하거나 주요 가게 유형으로 태그를 추가하는 것이 좀 더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렌더링

Mapnik Convenience-14.svg
OpenStreetBrowser OSB supermarket.png


비슷한 태그

비슷한 상점 유형이 꽤 많이 있습니다. 태그 간의 차이는 주로 어떤 태그를 사용할지 판단할 때 문제가 됩니다.

  • shop=supermarket - 모든 범위의 상품을 판매하는 상점이면서 규모가 큽니다. 제안된 구분법: 쇼핑 카트를 쓰기에 충분히 큰 경우. 많은 작은 가게가 슈퍼마켓을 자칭한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가게의 이름이 아닌 규모로 선택하세요.
  • shop=farm - 농장에서 생산된 상품을 취급하는 계절적인 상점.
  • shop=general - 매우 비슷한 유형이지만, 보통 도구, 건축 자재 등의 넓은 범위의 상품을 취급합니다. 이 가게 주변에는(최소 1마일, 1.6km) 아무 가게도 없기 때문에 모든 것을 팝니다.
  • shop=newsagent - 주로 신문이나 잡지를 파는 작은 가게.
  • shop=kiosk - 담배, 신문, 사탕, 과자, 편의 상품을 파는 매우 작은 가게(키오스크).
  • shop=greengrocer - 매우 작은 청과물 가게(보통의 편의점과 비슷한 크기)지만 대다수가 과일과 채소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 shop=alcohol - 몇몇 국가에서 주류 전문점이 편의점이 되는 경우가 많으며, 여전히 XXX Off-license를 자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느 태그를 써야 할지 결정할 때 이 태그를 사용하려면 이 가게가 갖춰 놓은 물건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