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ag:shop=supermarket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Public-images-osm logo.svg shop = supermarket
Sainsbury'sGlos.jpg
설명
대형 슈퍼마켓. 식료품, 고기, 신선한 농산물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큰 상점. 설명을 편집 및 번역합니다.
OSM Carto에서 렌더링
Supermarket-14.svg
그룹: 상점
해당 요소의 사용
점에 사용 가능선에 사용 불가능공간에 사용 가능관계에 사용 불가능
유용한 조합
상태:사실상 표준

 슈퍼마켓은 식료품, 고기, 신선한 농산물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큰 상점입니다. 식품이 아닌 제품도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종 판매하는 풀 서비스 식료품점입니다. 대다수의 슈퍼마켓은 체인점(롯데, 신세계 등)에 속합니다. 고기와 신선한 농산물을 비롯한 다양한 식료품을 판매하지 않는 상점은 역사적인 이유로 슈퍼마켓으로 간주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지도에 그리는 방법

상점 한가운데에 정점(노드)을 찍거나 상점을 둘러싸는 영역을 그린 후 shop=supermarket + name=* 태그를 붙이세요.

같이 사용하는 태그

비슷한 태그

  • shop=convenience - 대형 슈퍼마켓보다 훨씬 작은 편의점이나 소형 슈퍼를 나타내는 태그입니다. 쇼핑카트를 끌고 다닐 수 있을 정도의 크기면 대형 슈퍼마켓, 그렇지 않으면 소형 슈퍼마켓으로 볼 수 있습니다.
  • shop=variety_store - 저렴한 품목을 판매하는 잡화점. 넓은 통로와 쇼핑카트가 있는 잡화점도 있습니다. 그러나 보통은 음식물을 거의, 혹은 아예 판매하지 않습니다.
  • shop=general - 다양한 물건을 판매하는 잡화점. 해당 태그는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의미가 조금 불분명하지만, 대형 슈퍼마켓은 음식에 더 중점을 둡니다.
  • shop=department_store(Proposed features/department store 제안 참고) - 백화점. 다양한 의류를 비롯한 상품을 판매하는 영역이 여러 개 줄지어 있는 대형 상점입니다. 보통 백화점에는 쇼핑카트가 없으며, 쇼핑카트를 끌기 좋은 매끄러운 바닥도 없습니다. 백화점은 식품을 거의 혹은 전혀 판매하지 않습니다. 흔히 '하이퍼마켓'이라고 불리며, 매우 다양한 식료품을 판매하는 백화점(미국의 월마트 슈퍼센터 등)에는 shop=supermarket 태그를 붙이세요.
  • shop=wholesale - 도매점. 상품을 대량으로 판매하는 대형 상점.

관련 지물

대형 슈퍼마켓 안에는 슈퍼마켓과는 구별되는 별도의 작은 상점이나 시설이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작은 상점은 별도의 지물(amenity=fast_food, amenity=ice_cream, shop=* 등)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대형 슈퍼마켓(하나로마트) 근처에 주유소(농협 주유소)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주유소는 반드시 별개의 개체(amenity=fuel )로 나타내야 합니다.

쇼핑카트를 넣어 두는 곳은 amenity=trolley_bay 태그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렌더링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