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ag:amenity=university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Public-images-osm logo.svg amenity = university
Dscf1076 600.jpg
설명
종합대학. 다양한 실험이나 연구, 고등 교육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 기관. 설명을 편집 및 번역합니다.
OSM Carto에서 렌더링 node
Rendering-amenity-university.png
OSM Carto에서 렌더링 area
Rendering-area-amenity-school.png
그룹: 교육
해당 요소의 사용
점에 사용 가능선에 사용 불가능공간에 사용 가능관계에 사용 가능
함축하는 의미
유용한 조합
상태:인가됨Page for proposal
학계의 오픈스트리트맵 관련 활동에 관한 내용은 Research 문서를 참고하세요.

amenity=university 태그는 종합대학을 오픈스트리트맵에 나타낼 때 사용하는 태그입니다. 여기서 종합대학이란 다양한 분야의 고등 교육을 제공하면서 실험이나 연구를 수행하는 교육 기관을 의미합니다.

지도에 그리는 방법

종합대학은 일반적으로 넓은 면적을 차지하므로 정점(노드)보다는 캠퍼스 전체를 둘러싸는 영역을 그린 후 최소한 amenity=university + name=* 태그를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캠퍼스가 여러 곳에 흩어져 있다면 이상적으로는 다중 다각형을 사용해야 합니다. 같은 대학교를 나타내는 정점과 영역이 동시에 있으면 안됩니다.

대학교의 세부 요소(건물 등)에는 amenity=university 태그를 붙일 수 없지만 operator=*(운영자) 태그를 붙이는 것은 가능하며, 운영자 태그에는 대학교의 이름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예시: operator=University College London). 대학교가 소유하지만 대학교 용도(교육, 연구, 행정, 숙박 용도)로 사용되지 않는 토지 및 건물은 대학교 영역에 포함되지 않아야 합니다. 대학교 측에서 투자 또는 향후 사용을 위해 소유하고 있는 토지와 건물에는 operator=ㅇㅇ대학교 태그를 붙일 수 있습니다.

대학교 내부에 기숙사가 있다면 landuse=residential + residential=university 태그를 붙일 수 있습니다(operator=*도 사용 가능). 주거 용지가 대학교에서 소유한 토지인지 쉽게 식별할 수 없다면(표지판, 장벽 또는 기타 뚜렷한 특징이 없음) 해당 구역을 대학교로 나타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기숙사 건물 자체는 대학교 관계에 포함할 수 있으며, 운영자를 대학교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대학교 안에는 건물, 입구(entrance=*), 인도(highway=footway), 계단(highway=steps), 주차장(amenity=parking), 술집, 식당, 상점을 비롯한 다양한 시설이 존재합니다.

학부와 학과

taginfo를 보면 faculty=* 키로 학부를, department=* 키로 학과를 나타내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학부와 학과는 대학교별로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영어 단어를 사용하고, 공백을 밑줄로 대체하고, 대문자를 사용하지 말고, 태그 값에 고유 번호를 넣지 마세요(예를 들어 "09 Chemistry"의 경우, 전체 문자열을 학부 태그에 그대로 넣지 말고 "09"는 따로 빼서 참조 번호 태그에 넣으세요).

오픈스트리트맵에서 태그가 사용된 횟수

faculty=* department=*

복잡한 영역

어떤 대학교는 도시 전체에 캠퍼스가 흩어져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대학교를 오픈스트리트맵에 나타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모든 경우에 대해 잘 작동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 다중 다각형 관계 사용하기 - 각 캠퍼스의 영역이 잘 정의되었다면 잘 작동합니다.[1]
  • 다중 다각형 관계에 영역뿐만 아니라 정점까지 넣기 - 원칙적으로 다중 다각형 관계에는 정점이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러나 상당수의 데이터 소비자들은 이러한 다중 다각형을 잘 처리합니다. 캠퍼스의 영역을 정확히 알 수 없는 경우에는 영역 대신 캠퍼스 한가운데에 정점을 찍을 수 있습니다(건물의 일부분만 캠퍼스에 속하는 경우도 있습니다)[2]
  • 각 캠퍼스 영역에 amenity=university 태그 붙이기 - 캠퍼스마다 이름이 다른 경우에 흔히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operator=* 태그로 대학교명을 나타내 주세요. 만약 각 캠퍼스가 별개의 학교가 아니라면(이원화 캠퍼스)[3] 이 방법을 사용하면 안됩니다[4]. 그러나 이원화 캠퍼스를 나타내는 다른 좋은 방법이 현재로서는 마땅히 없습니다.
  • 각 건물마다 amenity=university 태그 붙이기 - 잘못된 방법입니다. 각 건물은 별개의 대학교가 아닙니다[5].

유사한 태그와 제안

예시

렌더링

각주

  1. 예시: 폴란드 크라쿠프의 AGH
  2. 예시: Universität Tübingen
  3. 일부 대학교는 공식적으로 여러 캠퍼스를 두고 있지만 학생도 따로 받고, 학과 및 교육과정도 완전히 별개로 운영하기도 합니다(본교-분교 관계). 이러한 경우에는 각 캠퍼스 영역마다 대학교 태그를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4. 예시: UJ의 일부인 III Kampus Uniwersytetu Jagiellońskiego
  5. 예시: https://www.openstreetmap.org/way/25074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