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Key:social_facility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Public-images-osm logo.svg social_facility
Founders Cafe.jpg
설명
제공하는 사회 복지의 종류를 나타내기 위한 태그. 설명을 편집 및 번역합니다.
그룹: 사회 복지 시설
해당 요소의 사용
점에 사용 가능선에 사용 불가능공간에 사용 가능관계에 사용 불가능
의존하는 태그
유용한 조합
상태:인가됨Page for proposal

사회 (복지) 시설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입니다. 여기서 복지란 사회 정의를 추구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고, 그리고 사회에서 각 개인, 집단 및 공동체의 잠재력을 개발하기 위해 헌신하는 일이자 사회 과학입니다.

사회 복지 시설의 구체적인 예로는 고아원, 요양원, 생활 보조 시설, 약물 클리닉, 지체 장애인을 위한 작업장, 노숙자 쉼터 등이 있습니다. 복지 시설은 개인이 운영할 수도 있고, 사회나 국가가 운영할 수도 있습니다. 운영자는 operator=* 태그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지도에 그리는 방법

사회 복지 시설에 amenity=social_facility 태그를 추가하세요. 그 외에도 다양한 태그를 추가해 정보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사회 복지 시설의 종류

사회 복지 시설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사회 복지 시설은 복지를 직접 제공할 수도 있고, 아니면 복지 서비스를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사회 복지 시설의 유형은 제공되는 돌봄이나 서비스의 수준과 사람들이 시설에 거주하는지에 따라 정의됩니다. 복지 시설의 수혜 대상을 나타내려면 아래에 설명된 것과 같이 social_facility:for=* 태그를 사용하세요.

일반적인 병원과 같이 응급 의료에 초점을 맞춘 시설에는 amenity=hospital 태그를 붙여야 합니다.

임시 대피소와 같은 재난 대비 시설에는 인도주의 오픈스트리트맵 태그를 사용하세요. 인도주의 오픈스트리트맵 태그 체계는 계속 발전 중이며, 여러분도 토론 문서에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

태그 적용 가능한 아이콘 설명
social_facility=group_home Group home.svg 그룹 홈(group home, 집단 가정)은 특정 유형(노인, 고아 등)의 사람들이 모인 거주지로, 여가 활동이나 식사, 감독과 같은 사회/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노인들을 위한 양로원, 가족과 함께 살 수 없는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주거지(청소년 쉼터), 중독자나 법적 문제로 인해 사소한 갈등이 있는 사람을 위한 사회 복귀 훈련 시설(하프웨어 하우스, halfway house), 고아원이 그룹 홈에 속합니다.
social_facility=nursing_home 요양원은 사회 및 의료 서비스, 24시간 상시 간호를 제공하는 시설로, 일상생활의 기초 활동을 지원하는 시설입니다. 요양원은 신체적, 정신적 장애가 있는 노인이나 심각한 질병이 있는 사람들이 거주합니다. amenity=nursing_home 문서도 읽어 보세요.
social_facility=hospice 호스피스(hospice)는 사망하거나 말기 또는 만성 질환자에게 24시간 내내 진통과 간호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시설입니다. 환자의 친척 또한 지원합니다[이 태그는 정식으로 인가되지 않았습니다]. healthcare=hospice 태그를 일반적으로 더 많이 사용합니다.
social_facility=assisted_living Assisted living.svg 주거 시설이라는 점은 그룹 홈과 같지만 관리 대상자가 더 독립적입니다(개인실의 존재 등). '경증' 장애인이 주로 이용합니다. 간호사가 있는 시설도 많습니다. 간호사가 있는 시설에는 호출 버튼과 비상 호출 버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social_facility=day_care Group home.svg 비주거시설로 특정 대상(노인, 장애인 등)에게 매일 돌봄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점에서는 그룹 홈이나 요양원과 유사하지만 시설에서가 아닌 가족과 함께 밤을 보낸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social_facility=shelter Shelter.svg 외부 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단기간 취침할 공간을 제공하는 시설. 노숙자 쉼터비상 대피소, 임시 보호소가 여기에 해당됩니다.
social_facility=ambulatory_care Ambulantorycare.svg 가정 간호사 또는 노상 근로자와 같이 스스로 생계를 유지할 수 없는 노동자들의 생활 수요를 지원하는 사무실입니다. office=*(사무실) 태그를 대신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social_facility=outreach Outreach.svg 상담, 직업 알선, 참전 용사 지원, 주거 알선, 건강 관리 프로그램, 여가 활동과 같은 사회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거주 시설입니다. 퇴역 군인 지원 시설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social_facility=workshop Workshop.svg 장애인 기업. 주로 장애인을 고용하는 비주거 업무 시설입니다. (소년) 범죄자의 사회 복귀를 위한 작업장도 여기에 포함됩니다.
social_facility=clothing_bank 의류(보통 중고품)를 가난한 사람에게, 혹은 비상시에 무료로 배포하거나 시세 이하로 판매하는 비주거 시설입니다. 일반적인 중고품 가게(shop=second_hand, 사회적인 시설이라는 개념이 없음) 또는 자선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중고품을 판매하는 자선 상점(shop=charity)과는 다릅니다.
social_facility=food_bank Foodbank.svg 푸드뱅크. 일반적으로 가난한 사람들에게 무료로 또는 시세 이하로 미리 포장된 음식을 제공하는 비주거 시설입니다. 만약 시설에서 직접 식사를 조리해 제공한다면(무료 급식소 등) 이 태그 대신 social_facility=soup_kitchen 태그를 사용하세요.
social_facility=soup_kitchen Foodbank.svg (무료) 급식소. 가난한 사람들에게 직접 조리한 식사를 무료 또는 시세 이하로 제공하는 비주거 시설입니다.
social_facility=dairy_kitchen 낙농 주방. 특정 유형의 사람들에게 무료로 유제품을 제공하는 구 소련 국가들의 사회 시설입니다. 낙농 주방은 법률을 근거로 설립됩니다. 낙농 주방은 신생아, 임산부, 수유모, 유아 등이 주로 이용합니다. 만약 유제품을 판매한다면 shop=dairy(유제품 가게) 태그까지 붙여 주세요.
social_facility=healthcare Outpatient care.svg 약물 치료, 무료 예방 접종과 같은 제한된 외래 진료를 제공하는 비거주 시설(약물 치료 클리닉 등)입니다. amenity=clinic 태그를 사용하세요.

시설의 이용 대상

social_facility:for=* 태그로 시설을 우선적으로 이용하는 집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가급적 태그에는 값을 하나만 넣으세요.

태그 설명
social_facility:for=abused 학대 아동 또는 성인. 폭행 피해자 및 성폭력 피해자 또한 여기에 포함됩니다.
social_facility:for=child 어린이. 돌봄교실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social_facility:for=disabled 지체 장애인. 신체적인 장애가 있는 사람.
social_facility:for=diseased 특정한 병에 걸린 사람 또는 그 가족. 구체적인 병명(에이즈 등)은 description=* 태그에 적어 주세요.
social_facility:for=drug_addicted 약물 중독자. 특정 약물에 중독된 사람만 받아들인다면 약물의 종류를 description=* 태그에 적어 주세요.
social_facility:for=homeless 노숙자. 노숙자 쉼터를 오픈스트리트맵에 나타내자는 제안이 있습니다.
social_facility:for=juvenile 청소년. 청소년 쉼터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social_facility:for=mental_health 정신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
social_facility:for=migrant 경제적이거나 개인적인 이유로 타국 또는 타지에서 이민해 온 사람.
social_facility:for=refugee 난민. 자연재해나 정치적인 이유로 타국 또는 타지에서 이주해 온 사람.
social_facility:for=orphan 고아. 고아원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social_facility:for=senior 노인.
social_facility:for=underprivileged 가난하거나 불우한 사람.
social_facility:for=unemployed 실업자. office=employment_agency 문서를 참고하세요.
social_facility:for=victim 강도 또는 증오 범죄자의 피해자(급성 + 외상 치료가 필요한 사람).

예시

다음 표의 예시는 복지 시설을 오픈스트리트맵에 표현하는 기초적인 방법만을 나타냅다. 태그를 추가로 붙여서 지물을 더 자세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정신질환자 회복 시설(정신병원)
amenity=social_facility
social_facility=group_home
social_facility:for=mental_health
operator=NAMI
opening_hours=24/7
불우이웃 지원 시설
amenity=social_facility
social_facility=outreach
social_facility:for=underprivileged
operator=St. Martin's Ministries
노숙자 쉼터
amenity=social_facility
social_facility=shelter
social_facility:for=homeless
operator=Pine Street Inn
예시

일어날 수 있는 실수

만약 이 태그가 쓰인 곳을 알고 있다면, 다른 태그로 대체할 수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자신이 정확히 뭘 하고 있는지 알지 못하면서 무작정 수정하면 안 됩니다!
만약 이 태그가 쓰인 곳을 알고 있다면, 다른 태그로 대체할 수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자신이 정확히 뭘 하고 있는지 알지 못하면서 무작정 수정하면 안 됩니다!
만약 이 태그가 쓰인 곳을 알고 있다면, 다른 태그로 대체할 수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자신이 정확히 뭘 하고 있는지 알지 못하면서 무작정 수정하면 안 됩니다!
만약 이 태그가 쓰인 곳을 알고 있다면, 다른 태그로 대체할 수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자신이 정확히 뭘 하고 있는지 알지 못하면서 무작정 수정하면 안 됩니다!
만약 이 태그가 쓰인 곳을 알고 있다면, 다른 태그로 대체할 수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자신이 정확히 뭘 하고 있는지 알지 못하면서 무작정 수정하면 안 됩니다!
만약 이 태그가 쓰인 곳을 알고 있다면, 다른 태그로 대체할 수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자신이 정확히 뭘 하고 있는지 알지 못하면서 무작정 수정하면 안 됩니다!

관련 문서

제안된 지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