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ag:amenity=bicycle_parking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Public-images-osm logo.svg amenity = bicycle_parking
Bicycle-parking.jpg
설명
자전거를 주차하기 위한 공간. 설명을 편집 및 번역합니다.
OSM Carto에서 렌더링
Parking-bicycle-16.svg
OSM Carto에서 렌더링 area
Area parking.png
그룹: 자전거
해당 요소의 사용
점에 사용 가능선에 사용 가능공간에 사용 가능관계에 사용 불가능
유용한 조합
같이 보기
상태:인가됨Page for proposal

자전거 주차장’이란 자전거를 안전하게 두고 갈 수 있는 자전거 전용 주차 공간을 의미합니다. 자전거 주차장은 가게 앞이나 길가에 주로 위치해 있습니다. 자전거 주차장에는 지붕이나 자물쇠가 있을 수도 있고, 단순히 자전거 바퀴를 거치하기 위한 봉만 있을 수도 있습니다.

지도에 그리는 방법

만약 주차 공간이 적고, 서로 다닥다닥 붙어 있다면 자전거 주차장 한가운데에 정점(노드)을 찍고 amenity=bicycle_parking 태그를 붙이세요. 큰 자전거 주차장은 닫힌 길(영역)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주차장은 일자 형태를 띠기 때문에 열린 길(선)로 자전거 주차장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하나의 자전거 주차장을 표현하기 위해 두 가지 이상의 방법을 사용하지는 마세요(하나의 지물에는 하나의 개체만).

태그

태그 설명
name=* 자전거 주차장의 이름.
operator=* 자전거 주차장의 운영자/운영사.
covered=* 자전거 주차장에 비를 막아주는 지붕이 있는지를 나타내는 태그.
access=* 보통 자전거 주차장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대학교, 회사 내부 등). 이용에 제한이 있는 자전거 주차장은 코드를 입력하거나 열쇠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capacity=* 최대로 주차할 수 있는 자전거의 대수.
fee=* 주차 요금.
bicycle_parking=* 자전거 주차장의 유형(벽걸이형, 바닥 거치형 등)
cyclestreets_id=* CycleStreets에 등록된 자전거 주차장의 고유 번호(ID). 고유 번호가 여러 개라면 세미콜론(;)으로 값을 분리하세요.
maxstay=* 최대 주차 가능 시간.
surveillance=*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의 존재 여부. 자세한 사용법은 해당 태그 문서를 참고하세요. 만약 CCTV가 멀리 떨어져 있다면 독립된 정점으로 CCTV를 표현하는 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자전거의 최대 수용량(capacity=*)을 계산할 때는 두 대의 자전거를 한 기둥에 묶을 수 있는지를 잘 살펴봐야 합니다. 예를 들어 셰필드 기둥(Sheffield stands)(U자형 기둥의 일종. 위키백과 참고)은 한 기둥에 양쪽으로 두 대의 자전거를 묶을 수 있습니다.

주차장의 유형

bicycle_parking=* 참고.

서비스

화물 자전거 주차장

화물 자전거는 기존의 자전거 주차장에 주차하기 어렵습니다. 독일의 베를린이나 슈투트가르트와 같은 도시에는 화물 자전거용 주차장이 별도로 있습니다. 화물 자전거 주차장을 오픈스트리트맵에 나타내는 방법은 아직 표준화되지 않았지만, cargo_bike=* 태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자전거 주차장을 나타내는 방법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