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ag:amenity=motorcycle_parking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Public-images-osm logo.svg amenity = motorcycle_parking
Motorcycle parking in Birmingham.jpg
설명
오토바이 전용 주차장. 설명을 편집 및 번역합니다.
OSM Carto에서 렌더링
Parking-motorcycle-16.svg
OSM Carto에서 렌더링 area
Area parking.png
그룹: 주차장
해당 요소의 사용
점에 사용 가능선에 사용 불가능공간에 사용 가능관계에 사용 불가능
유용한 조합
상태:사실상 표준

amenity=motorcycle_parking 태그는 오토바이 전용 주차장을 나타내는 데 사용합니다.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오토바이 주차장도 있고, 특정인만 사용할 수 있는 오토바이 주차장도 있습니다.

지도에 그리는 방법

작은 오토바이 주차장은 정점(노드) node 으로 표현할 수 있고, 큰 오토바이 주차장은 영역 area 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하나의 주차장의 두 가지 표현법을 모두 사용하지는 마세요). 그러고 나서 정점 또는 영역에 amenity=motorcycle_parking 태그를 붙이세요. 만약 오토바이 주차장의 정확한 영역을 모르겠다면 영역 대신 정점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태그

설명
name * 주차장의 이름.
operator * 주차장의 운영자/운영사.
ref * 주차장의 고유 번호(참조 번호).
covered yes/no 주차장에 지붕이 있는지의 여부.
access yes/customers/permissive/private 주차장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을 수도 있고, 고객만 이용할 수 있을 수도 있고(영화관 등), 특정인(직원 전용 등)만 이용할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yes'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을 의미합니다. 'customers' 값을 사용해도 되는지는 논란이 있으나(해당 토론), 현재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capacity * 오토바이의 최대 주차 가능 대수.
fee yes/no 주차 요금의 유무. 기본값은 무료(no)입니다. 만약 특정 시간대에만 요금이 부과된다면 opening_hours에 나와 있는 방법을 활용해 시간대를 명시할 수 있습니다(토론 참고).
parking surface 지상 주차장.
multi-storey 다층 주차장, 주차장 건물. 적절한 building=*(건물) 태그를 같이 붙여 주세요. 만약 주차장 목적으로 지어진 건물이라면 building=parking 태그를 붙이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underground 지하 주차장.
rooftop 옥상 주차장.
sheds 오토바이 소유주의 집 근처에 있는 차고.
carports 눈이나 비로부터 차량을 제한적으로 보호해 주는 간이 차고(위키피디아 문서 참고).
garage_boxes 보통 벽돌과 금속으로 만들어진 오토바이 주차 전용 1층 건물. 보통 이러한 건물은 차고 협동조합에서 소유합니다. 협동조합은 예산, 규칙, 보안 대책 등을 지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차고를 운영합니다.
street_side 길거리의 주차장. 차로를 잡아먹지는 않습니다. 차로를 차지하는 주차장은 parking:lane=* 태그를 사용하세요.
lane 차로를 차지하는 길가의 주차장. 본 태그 대신 parking:lane 태그를 사용하세요.
maxstay 2h 또는 2 hours 최대 주차 가능 시간.

유사한 태그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