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ag:highway=bus_stop

From OpenStreetMap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Public-images-osm logo.svg highway = bus_stop
Průmyslová str3, Prague Štěrboholy.jpg
설명
버스 정류장은 대중교통에 속하는 버스가 정차하는 곳입니다. 설명을 위키 문서에서 편집합니다. 설명을 데이터 항목에서 편집합니다.
OSM Carto에서 렌더링
Bus stop.12.svg
그룹: 도로
해당 요소의 사용
점에 사용 가능선에 사용 불가능영역에 사용 불가능관계에 사용 불가능
유용한 조합
상태:사용 중

버스 정류장은 승객들이 버스에 타고 내릴 수 있는 장소입니다. 버스 정류장의 위치는 정류소, 표지판, 차선 도색 등으로 보통 표시합니다. 몇몇 정류장은 별다른 표기 없이 시간표나 구두로만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highway=bus_stop 태그는 차도 옆에서 승객이 버스를 기다리는 장소를 표시하기 위해 도로 가장자리노드에 주로 사용합니다. 대중교통 개요에서는 차량이 어느 곳에 정차하는지 표시하기 위해 public_transport=stop_position을 도입했습니다. 이를 지도에 표시하고 싶다면 에 있는 노드에 태그하십시오. 단, highway=bus_stop 태그가 붙지 않은 노드여야 합니다.

새로운 태그 public_transport=platform은 이론적으로 highway=bus_stop 태그를 대체할 수도 있지만, public_transport=* 태그는 현재 OpenStreetMap 표준 레이어에 렌더링되지 않습니다. (bug report 참고) 따라서 버스 정류장을 지도에 넣기 위해 public_transport=platformhighway=bus_stop을 둘 다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지도 제작법

버스 정류장

정류장은 정류소나 표지판이 위치하거나 사람이 차량을 기다릴 수 있는 각각의 서로 다른 장소에 정의해야 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방법은 도로 가장자리의 노드에 버스 정류장을 위치시키는 것입니다. highway=* 도로(차량이 정차하는 장소, 아래 참조) 위에 있는 노드에 위치시키지 마십시오. 만약 승객이 도로의 양 가장자리에서 기다릴 수 있는 장소가 있을 경우에는 2개의 버스 정류장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route_ref=*, location=*, towards=*highway=bus_stop의 결합은 이제 권장하지 않습니다. 대신 이러한 정보는 부합하는 route=* 관계와 연관 지어야 합니다.

권장하는 태그 방법:

태그 사용 설명
highway=bus_stop  중요 이 태그는 주로 도로 가장자리에 위치한 노드(승객이 대기하는 곳)에 사용합니다.
public_transport=platform  중요 highway=bus_stop과 같이 사용하거나, highway=bus_stop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bus=yes와 반드시 같이 사용하십시오. 만약 승객이 같은 시설에서 트램을 타고 내린다면, tram=yes를 추가하십시오.
name=*  중요  특별히 public_transport=stop_area-relation가 존재하지 않을 때 버스 정류장의 이름. public_transport=stop_area-relation가 있다면, 이 태그는 플랫폼의 번호를 나타냅니다.
ref=* ? 선택 버스 정류장의 참조 번호.
network=* ? 선택 네트워크의 이름(있다면).
operator=* ? 선택 운영사의 이름(있다면).
shelter=* ? 선택 버스 정류장에 비 등을 막는 정류소가 있을 시 'yes'를 사용합니다.
passenger_information_display=* ? 선택 버스 정류장에 실시간으로 버스의 정보(BIS)를 표시하는 모니터가 있을 시 'yes'를 사용합니다.
bench=* ? 선택 버스 정류장에 이용객이 앉을 수 있는 의자 등이 있을 시 'yes'를 사용합니다.
layer=* ? 선택 정류장과 붙은 도로가 지상에 있지 않을 때, 즉 복잡한 복층 구조에서 필수적입니다. 어떤 도로(또는 stop_position)에 관해서 의심이 들 경우에는 이 태그로 관련지을 수 있습니다.

버스 정차 위치

버스가 멈추는 장소(일반적으로 버스 정류장 옆 도로)를 나타내기 위해, highway=*를 포함한 노드에 public_transport=stop_position을 사용하십시오.

태그 사용 설명
public_transport=stop_position ! 필수 대중교통 계획에 따라 이는 도로 위에 위치합니다.
bus=yes ! 필수 대중교통 계획에 따라 이는 highway=bus_stop을 대체합니다.
name=*  중요 특별히 public_transport=stop_area-relation가 존재하지 않을 때 버스 정류장의 이름.
ref_name=* ? 선택 온라인상 시간표에서 사용되는 이름, 보통 도시와 버스 정류장 이름의 조합(예를 들어 ref_name=Steintor, Hannover)입니다.
network=* ? 선택 네트워크의 이름(있다면).
operator=* ? 선택 운영사의 이름(있다면).
ref=* ? 선택 버스 정류장의 참조 번호. (uic_ref=*asset_ref=*도 사용될 수 있음)
tram=yes ? 선택 대중교통 계획에 따라 이는 railway=tram_stop을 대체합니다.
railway=tram_stop ? 선택 노면전차 정류장일 경우 태그합니다. 호환성을 위해 public_transport=stop_positiontram=yes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정차 구역·버스 터미널

버스의 주요 운송 분기점에는 amenity=bus_station 또는 대안으로 public_transport=station을 태그할 수 있습니다. 정차 구역에는 또한 단일 버스 정류장이 아니라 전체 시설과 관련이 있는 amenity=shelteramenity=bench와 같은 다른 관련 시설도 포함될 수 있다.

승객들이 사이를 이동할 수 있는 도로에서 서로 가까운 정차 위치를 묶거나, 버스 정류장의 번호를 묶기 위해서 type=public_transportpublic_transport=stop_area가 태그된 관계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태그 사용 설명
type=public_transport ! 필수 관계를 type=public_transport로 정의합니다.
public_transport=stop_area ! 필수 정차 구역으로서 public_transport=*를 정의합니다. (이 경우에는 버스 정류장)
name=* ! 필수 버스 정류장의 이름.
network=* ? 선택 네트워크의 이름(있다면).
operator=* ? 선택 운영사의 이름.
ref=* ? 선택 버스 정류장의 참조 번호.
amenity=bus_station ? 선택 이 정차 구역이 버스 터미널이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public_transport=station ? 선택 버스 정류장을 가리키는 것에 관한 대안.

사진

같이 보기

외부 링크

Transmodel terms starting with (S)

관련 용어: ‹ bus stop ›